미세먼지마스크 KF99 / KF94 / KF 80 등급 차이점 알아보기

 

 

미세먼지마스크KF99 99.4%의 미세먼지 차단 성능 갖고 있는 마스크입니다. KF는 KOREA FILTER의 약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보건용 마스크의 성능을 인증하는 마크입니다. KF숫자가 높을 수록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성능이 높습니다. KF99 > KF94 > KF80 순서로 미세먼지차단 성능이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KF80등급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는 PM10은 물론 PM2.5까지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KF80등급으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마스크 KF99

미세먼지마스크 KF99는 제일 높은 등급의 미세먼지 마스크입니다. 99.4% 정도의 미세먼지차단률을 갖고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거의 모두 차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차단률이 높은만큼 착용하면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KG99는 미세먼지크기가 평균 0.4㎛인 입자를 99% 제거해 주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호흡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조금 아래 등급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유아나 노약자, 임산부 등 호흡기가 약한 분은 사용을 자제해 주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미세먼지입자크기 10 마이크로미터 굵은편

우리나라의 미세먼지입자크기가 10㎛(마이크로미터) 정도로 초미세먼지보다 입자가 굵은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10마이크로미터면 KF80등급을 착용해도 미세먼지를 100%차단하기 때문에 충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더 좋은 제품을 착용하면 더 효과가 좋기 때문에 요즘은 KF94등급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미세먼지마스크 KF94,KF80 

미세먼지마스크 KF94는 미세먼지크기가 평균 0.4㎛인 입자를 94%까지 차단해줍니다. 미세먼지마스크 KF80은 미세먼지입자크기가 평균 0.6㎛인 미세먼지를 80%이상 차단합니다. 등급이 무조건 높다고 해서 좋은게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너무 높은 마스크는 호흡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이고 착용을 하면 호흡하는 게 불편해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미세먼지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코와 입, 턱 부분을 모두 덮도록 얼굴에 맞춰줍니다. 그리고 양 손가락으로 코 부분의 철사를 밀착 시켜줍니다. 외부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꽉 밀착시켜 줘야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일회용마스크입니다. 재사용하거나 세탁을 해서 사용할 경우 차단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꼭 일회용으로만 사용합니다. 재사용은 하지 않습니다. 세탁도 안됩니다. 

 

● 식약처가 인증한 제품이라는 표시와 함께 KF등급을 꼭 확인해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일부 미세먼지마스크의 경우 애매모호한 기재로 소비자를 혼동시켜서 판매를 유도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꼭 식약처 인증 / KF등급을 확인합시다.

 

 

마스크 5부제 실시 / 마스크 5부제 / 정부 마스크 판매

구매량은 1주일 / 1인 / 2매로 한정 요일별 마스크 구매 5부제 실시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 가동 기획재정부 인포그래픽 www.moef.go.kr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catcom.tistory.com

 

방진마스크 종류 및 등급별 차이점 / 미세먼지 걱정 NO!

방진마스크는 산업현장에서 꼭 호흡기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보호구입니다. 작업중 답답하거나 습이차서 사용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작업장에 분진이나 유독가스, 독성이 강한 물질이 있다면 무조건 착용..

catcom.tistory.com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