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충전 그라인더 GWS18V-LI 후기!/배터리와 충전기 호환 모델 알아보기!!

보쉬 충전 그라인더 GWS18V-LI 본체만 구입!

GWS18V-LI 본체만 쏙 들어있습니다.

보쉬 충전 그라인더 GWS18V-LI를 구매했습니다.  일단 보쉬 GWS18V-LI는 본체만 오픈마켓 최저가로 12~13만원 정도에 본체(베어툴)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는 충전 임팩에서 사용하는 18V 배터리와 충전기가 있기 때문에 본체만 구입을 했습니다. 본체만 달랑 구입하셨다면 배터리와 충전기는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보쉬 충전식 그라인더 + 배터리2개 + 충전기 세트는 30만원 정도로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보쉬 GWS18V-LI 4인치 충전그라인더 5.0Ah 배터리 2개

 

보쉬 충전식! 4인치 그라인더!

보쉬 GWS18V-LI는 4인치 그라인더 입니다. 휴대성이 높고 제일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의 그라인더입니다. 처음 배터리를 장착하고 들어보면 기존의 유선 그라인더보다 조금 무겁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무게가 생각보다 무겁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높은 곳이나 야외에서 사용할 때는 선이 없어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작업선을 달고 다니면서 여기저기 콘센트를 찾아서 작업해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해하실듯 합니다. 이깟 무게쯤이야!! 배터리의 뒷면에는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기 때문에 충전이 필요한 시점을 알 수 있습니다. 

 

작업선 없는 야외 작업 가능!!

18V의 배터리전압으로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유선 그라인더 만큼의 파워가 절단되지는 않는 것 같지만 그래도 잘 밀립니다. 배터리는 반나절 쉬어가면서 사용했는데 쌩쌩합니다. 생각보다 오래 가는 것 같습니다. 사실 그라인더의 경우 떨어트리거나 사용중 고장나는 일이 많은 소모품이라서 구매가 꺼려졌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편리하네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잘 관리해야겠습니다.

 

 

 

18V 배터리와 GAL 1880 CV 충전기! 

  GWS18V-LI 충전 그라인더 + 18V 배터리팩

보쉬에서 나오는 충전식 공구는 모두 보쉬 리튬이온 배터리팩을 장착해서 사용합니다. 이때 주의하실 것이 배터리 전압을 꼭 체크하셔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보쉬 충전식 그라인더 GWS18V-LI는 이름에 있는 18V-LI가 바로 배터리 전압 사이즈 입니다. 18V 짜리 보쉬 리튭이온 배터리팩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18V 이외에도 14.4V 와 10.8V , 36V 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공구들이 있습니다. 알맞는 규격의 배터리와 공구를 구매,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GAL 1880 CV 급속 충전기

제가 사용하는 충전기는 보쉬 GAL 1880 CV 급속 충전기입니다. 14.4V 와 18V 배터리를 호환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6V 배터리는 충전이 안됩니다. 36V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신 분은 GAL 3680CV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GAL 680CV 충전기는 14.4V 와 18V , 36V 배터리까지 모두 충전 가능합니다. 가격이 몇 만원 더 비싸긴 합니다. 

 

배터리 용량에 따른 충전시간 / 급속 충전기를 추천합니다!!

보쉬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보쉬 정품 말고도 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배터리들이 많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품질, 성능에 대해서는 보장할 수 없지만 저렴한 맛에 쓰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후기가 생각보다 좋군요.

 

보쉬 충전 임팩 렌치 18V , 보쉬 충전 임팩 렌치 14.4V

 

 보쉬 충전 임팩 GDX18V-200C + 18V 배터리팩 2개
  보쉬 충전 임팩  GDS14.4V-LI 

보쉬 충전 임팩 렌치 18V , 보쉬 충전 임팩 렌치 14.4V 두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14.4V를 구입한 후 두번째는 좀더 강력한 18V로 구입을 했습니다. 주로 현장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힘이 강한게 필요하기 때문에 18V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14.4V 는 작은 육각볼트 정도는 무리 없지만 좀 커지면 아쉽긴 합니다. 그리고 18V 로 나오는 제품과 호환성을 생각해서 앞으로는 18V로 장비를 맞춰야겠습니다. 보쉬 충전그라인더의 경우 18V 라서 배터리 호환이 가능합니다. 따로 돈 들일 필요가 없어서 좋아요.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