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요소란? / 기계요소의 종류 / 특징 알아보기

기계요소의 종류

 

출처 : 줌 학습백과

 

결합용 기계요소는 두개 이상의 기계 부품을 결합하거나 고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볼트, 너트, 나사, 키, 코터, 핀, 리벳 등을 이용해 임시적 체결이나 반영구적 체결이 가능합니다. 작은 부품이지만 아주 중요한 부품입니다.

 

#결합용기계요소 볼트, 너트, 와샤, 나사 /  #결합용기계요소 리벳 /  #결합용기계요소 키

 

전동용 기계요소는 동력이나 운동을 전달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회전축, 마찰차, 기어, 벨트, 로프, 체인, 풀리, 스크로킷 등이 동력 전달의 역할을 하는 부품들 입니다.

 

#전용용기계요소 기어, 체인  

 

▶ 축용(축계) 기계요소은 회전체의 중심을 고정하거나 축을 연결, 지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축, 베어링, 클러치 등과 같은 부품이 축계기계요소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축용기계요소 베어링

 

제어용 기계요소는 브레이크와 같은 기계의 제동을 위한 부품, 스프링과 같은 진동의 완충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부품이 제어용 기계요소에 속합니다.

 

#제어용 기계요소 스냅링

 

관용 기계요소는 기체나 액체를 수송할 때 사용하는 기계요소로 파이프, 파이프 이음, 밸브 등이 속합니다.

 

#관용 기계요소 배관, 튜브, 가스켓 #관용 기계요소 밸브

 

 

이 외에 많이 찾으시는 글 목록 링크를 알아보겠습니다.

 

#스테인레스 특징과 종류 / #스테인레스 표면가공 HL,PL,BA#SS400,S274,SPHC 강판 특징 #탄소강재 S45C, S35C 특징#냉연,열연 철판 특징

 

 

#용접결합 원인과 해결법#열처리 종류와 특징#CO2,알곤,전기용접 쉽게 정리 /   #용접 토치 사용법

 

 

#탭 규격에 따른 드릴,홀 가공 치수#자바라,벨로우즈 종류와 용도

 

 

#기계가공, 공작기계 원리 / #각종 형광류 캐드파일#고철,스크랩 실시간 시세

 

※ 부품에 대한 자셍한 내용은 블로그내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계요소란?

 

기계를 구성하는 공통적인 기본 단위 부품을 말합니다. 기계요소는 하나의 기계를 구동시키는 부품의 수가 많기 때문에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비교적 간단합니다. 이는 큰 틀에서 5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분류 방법과 부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