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렵이불이란?/차렵이불 뜻?/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차렵이불이란? 차렵이불 뜻?

출처 : purestyle.co.kr

차렵 : 옷이나 이불 따위에 솜을 얇게 두는 방식

 

차렵이불이란 솜을 넣어서 누빔방식으로 만든 이불입니다.  쉽게 말해 일반 이불의 경우 겉감(커버)과 속감(솜)이 따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래서 이불 커버만 사서 교체하기도 하죠. 하지만 차렵이불의 경우는 겉감과 속감(솜)을 통째로 누빔처리 했기 때문에 하나로 붙어 있습니다.  이불을 보면 겉감이 속감과 누빔처리된게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퍼나 끈으로 속감을 넣어서 고정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두꺼운 차렵이불의 경우 세탁이 불편하기 때문에 겨울용으보다는 간절기용으로 주로 만들어집니다. 

 

 

 

차렵이불 장단점 알아보기

출처 : zarahome

▶ 차렵이불의 장점은 겉감과 속감이 누빔으로 고정돼 있어서 따로 논다거나 솜이 뭉치는 일이 없습니다. 또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아이들 침구로 적당합니다. 요즘은 극세사같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서 가볍고 보온기능도 높기 때문에 아주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렵이불의 경우 세탁시 겉감과 속감을 분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 차렵이불의 단점은 누빔처리로 인해 안감(솜)의 충전재를 교체할 수 없습니다. 세탁 후 안감과 속감이 붙어 있기 때문에 건조가 오래 걸리는 게 단점입니다. (요즘은 건조기가 있어서 이 부분은 큰 문제가 안됩니다) 차렵의 경우 주로 간절기용으로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