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 장비의 종류/로울러, 아스팔트 피니셔, 콘크리트 스프레이어 등

포장 장비의 종류

 

포장 장비의 용도를 주로 일반도로, 고속도로, 비행장 활주로 등과 같은 각종 도로의 노면 평탄화를 위한 작업 시 사용됩니다. 재료는 일반적으로 콘크리트와 아스팔트를 사용합니다. 이런 포장 작업을 하는 장비를 구분해보면 콘크리트용 포장장비와 아스팔트용 포장장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장비는 재료에 따라 분류한 것이며 이 외에도 고통 다짐 장비로 다양한 로울러(Roller)류가 있습니다. 

 

콘크리트용 포장장비 아스팔트용 포장장비
Slip Form Paver, Deck Finisher, Texturing Machine A/P Distributor, A/P Finisher 

 

로울러 / Roller

다양한 로울러의 형태

로울러는 앞에 다른 롤러를 이용해 지반이나 지층을 다지기 위해 쓰이는 포장장비입니다. 로울러는 도로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장비로 아스팔트를 다시 깔 때 눌러주고 다지는 역할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콘크리트 스프레이어 / Concrete sprayer

콘크리트 스프레이어는 콘크리트 분배기, 콘크리트 디스트리뷰터 등으로 불리며 콘크리트 펌프에 의해 배관을 통해 압송되어진 콘크리트를 형틀 내로 분사하는 포장용 장비입니다. 

 

 

콘크리트 피니셔 / Concrete finisher

 

콘크리트 피니셔

콘크리트 피니셔는 콘크리트 스프레더가 깔아놓은 콘크리트의 평탄화 작업을 하고 균일하게 다듬질하기 위해 1차 스크리드, 바이브레이터, 피니싱 스크리드 등의 정리 및 사상 장치가 장착된 원동기가 설치된 포장용 장비입니다. 

 

 

 

아스팔트 디스트리뷰터 / Asphalt distributor

작업중인 아스팔트 디스트리뷰터

아스팔트 디스트리뷰터는 아스팔트 플랜트로부터 덤프트럭에 운반된 혼합재를 노면위에 일정한 규격과 두께로 깔아주는 아스팔트용 포장용 장비입니다.  보통 트럽탑재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럭 프레임 위에 보온식 탱크, 가열용해장치, 살포장비 등이 장착돼 있으며 기어 펌프에 의해 아스팔트 유제를 가압하고 뒤쪽의 스프레이 바로 압송시켜 고속으로 살포를 합니다. 

 

아스팔트 피니셔 / Asphalt finisher

아스팔트 피니셔 

아스팔트 피니셔는 아스팔트 플랜트로부터 덤프트럭에 운반된 혼합재를 도로 위에 균일한 두께로 깔아주는 포장용 장비입니다. 소형 아스팔트 피니셔는 호퍼용량 1~2톤, 대형 아스팔트 피니셔는 호퍼용량이 5~6톤정도 입니다. 아스팔트 피니셔의 구조는 스크리드 기준면에 대해 가로, 세로의 변화 각을 조정할 수 있는 자동 스크리드 제어장치와 강력한 4대의 바이브레이터에 의해 스크리드 전체에 진동을 가하여 균일한 포장을 하는 고정장치가 있으며 그밖에도 혼합 이송량 제어장치, 스크리드, 피더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