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팔트 프라이머란? / 아스팔트 프라이머 시공 방법과 방수 시공

아스팔트 프라이머란?

바닥에 도포 된 아스팔트 프라이머

아스팔트 프라이머아스팔트를 휘발성 용제로 녹인 것. 바탕과의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 아스팔트 방수의 1차 공정에 속하는 공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스팔트 프라이머는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철관 등의 시공면에 도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액상 아스팔트 입니다. 방수시공의 가장 기본 1차 공정에 속하기 때문에 구조물 표면에 고르게 도포하면 표면이 깔끔하게 정리되며 방수시트의 접착을 효과적으로 도와줍니다.

 

 

아스팔트 프라이머 시공하는 방법은?

▶ 아스팔트 프라이머는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철판, 금속, 목재, 방수시트, 싱글 접착용 등에 도포할 수 있습니다. 아스팔트 프라이머를 시공, 도포하는 과정을 잘 숙지하시고 공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첫째, 시공할 면의 공극, 돌출부위 제거 후 이물질이 없도록 청소를 합니다.

 

 둘째, 시공할 면에 수분이 없도록 완전히 말려 줍니다. 

 

셋째, 프라이머를 사용전 충분히 섞어 준 후 롤러, 브러쉬 등으로 균일하게 도포합니다. 

 

넷째, 건조는 보통 25℃에서 2~5시간 정도가 지나면 손에 묻어 나지 않게 됩니다. 

 

다섯째,​ 먼지, 이물질, 비 등으로 시공면이 유실되지 않도록 시공면을 잘 보호하여 줍니다.

 

 

 

아스팔트 프라이머 시공시 주의사항

① 아스팔트 프라이머는 인화성 물질과 섞어 사용하거나 점화성 물질이 있으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자체에 화재 위험성이 없습니다.

 

② 작업시 반드시 작업장 내의 배기, 환기 등의 시설을 설치하고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작업을 위험할 수 있습니다.

 

③  피부나 눈에 들어 갔을 경우 즉시 비누로 씻어내고 병원에 방문하며 작업시 꼭 안전모, 마스크, 보호경, 작업복 등 갖추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④ 남은 아스팔트 프라이머는 꼭 밀봉 후 보관하도록 합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