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 장갑의 종류, 다양한 가죽의 용접 장갑 특징 알아보기

 

용접장갑은 가죽의 종류에 따라 용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용접장갑에 사용되는 가죽 별 특징과 용도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피 / 소가죽

우피는 용접장갑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재질의 가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흔하게 사용되는 용접장갑이기도 합니다. 우피가 널리 사용되는 이유는 관리가 편리하고 기름, 물 등과 같은 액체를 흡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제일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 때문입니다. 우피로 만들어진 용접장갑은 주로 MIG용접, STICK용접, 방한용 등에 사용되며 알곤용접용 장갑도 있습니다.

 

돈피 / 돼지가죽

돈피는 우피와 비교했을 때 더 부드럽고 유연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죽이 액체 젖어도 딱딱해지지 않고 부드럽게 유지되는 것이 돈피의 특징이며 통기성이 좋은 가죽이기 때문에 땀 배출이 용이해 여름 작업용 장갑으로 적당합니다. 돈피로 만들어진 용접장갑은 주로 스틱, MIG용접, TIG용접, 작업용 등으로 사용됩니다.

 

양피 / 양가죽

양피로 만들어진 용접장갑은 굉장히 부드럽고 움직임이 편한게 특징입니다. 또 매우 가볍고 특유의 부들부들함 때문에 착용감과 활동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자유롭게 손을 움질일 수 있기 때문에 정교한 작업을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양피 장갑은 TIG 용접 및 섬세한 작업이 필요할 때 착용하면 좋습니다.

 

 

사슴가죽 

사슴가죽으로 만들어진 용접장갑은 가장 부드러운 촉감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가죽이 물에 닿아도 딱딱하게 굳지 않고 부드럽게 움직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슴가죽으로 만들어진 장갑은 주로 TIG용접 용도나 정교한 작업, 작업용 장갑 등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텅스텐봉의 종류와 규격/색깔에 따른 텅스텐 전극봉의 특징 알아보기!!

텅스텐 전극봉이란? 텅스텐 전극봉은 규격에 따라 전류 전달 능력이 다양합니다. 이는 보호가스의 종류, 전그봉 홀더의 냉각 효과, 용접사의 자세, 사용전원의 극성, 토치의 종류 등에 의해서 결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