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서포트란? 잭 서포트 규격 , 주의사항, 사용법을 알아보자!

잭 서포트란?

잭 서포트란 강관과 스크류, 베이스로 구성된 상부의 하중을 분산시키기 위한 동바리를 말합니다. 잭서포트는 보, 슬라브 등의 위치에 받침대를 세워 구조물에 가해지는 높은 하중을 분산 및 흡수 시킬수 있도록 제작된 서포트입니다. 건축을 시공하고 상승을 사용할 때 건축물 상판 구조물에 과다한 하중 및 진동으로 인해 균열이나 붕괴의 위험을 방지하는 것이 잭 서포트의 역할입니다.  

 

잭 서포트 규격 및 설치방법은?

잭 서포트를 설치할 장소의 높이를 파악하고 규격을 정합니다. 마감 콘크리트 작업 전이라면 마감 후의 높이를 감안해 규격을 확인합니다. 보, 슬라브 등의 높이에 맞춰 잭스크류의 핸들을 베이스판과 함께 돌도록 왼쪽 방향으로 돌려 1차 높이 조절 후 방진고무를 설치합니다. 이때, 1차 높이 조절은 층고에서 100mm 이내로 지정하도록 합니다. 잭 서포트를 수직이 되도록 설치할 위치에 세워 놓고 핸들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항사로 200mm 이내에서 고정이 되도록 합니다. 핸들이 풀리지 않도록 해머로 핸들을 쳐서 2차 고정시켜줍니다.

 

 

동바리, 시스템동바리란? / 동바리 비계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동바리란? ▶ 동바리란 콘크리트를 타설한 이후 일정 강도를 얻기전까지 고정하중과 시공하중등을 지지하기 위해 설치하는 지지대를 말합니다. 동바리는 건설현장에서 작업 장소가 높은 경우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