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J 특징은? / INFJ 유형 / INFJ 연애 / 인프제 성격 MBTI 알아보기

 

INFJ 유형

I (Introvert)  내향적 / 내면 / 생각
N (iNtuition) 직관 / 이상 / 이론 / 예측
F (Feeling)
감정 / 인간관계 · 가치판단
J (Judging) 판단 / 목적 / 계획 / 절차

 

INFJ 특징

▶INFJ는 통찰력있는 선지자, 예언자 유형의 인물입니다. INFJ는 인내심이 많고 통찰력과 직관력이 뛰어나며 화합을 지향합니다. 또한 창의력이 좋으며, 성숙한 경우엔 강한 직관력으로 타인에게 말없이 영향력을 끼치기도 합니다. INFJ는 독창성과 내적 독립심이 강하며, 확고한 신념과 열정으로 자신의 영감을 구현시켜 나가는 정신적 지도자들이 많습니다.

 

▶ INFJ는 나무보다 숲을 보는 유형의 사람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한곳에 몰두하는 경향으로 목적 달성에 필요한 주변적인 조건들을 경시하기 쉽고, 자기 내부의 갈등이 많고 복잡합니다. INFJ는 풍부하고 감성적인 내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INTJ, INTP, INFP처럼 내향적인 이상주의자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 INFJ는 일반적으로 현실적인 장소에서는 말이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친한 친구나 지인 앞에서 미래에 대한 각종 예측과 상상에 대한 말을 하기 좋아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공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테두리 밖으로 잘 벗어나는 INFP와는 달리, 합리적인 테두리 안에서 공상과 발상을 하는 성격인 만큼 이들의 예측은 제법 논리가 잡혀 있어 맞는 편니다.

 

INFJ 일반적인 성향

▶ INFJ는 전 세계 MBTI 유형 중 가장 희귀한 소수의 유형입니다.

 

▶ INFJ는 이상적, 완벽주의적 성향을 추구한합니다.

 

▶ INFJ는 겉으로 공감하지만 속으로 비판적 생각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INFJ는  미래를 예측하는 것을 좋아하고 상상력과 창의력, 독창성이 뛰어납니다.

 

▶ INFJ는 사회적 불의에 민감하고 높은 도덕 관념을 갖고 있습니다.

 

▶ INFJ는  감정적이면서 동시에 이성적인 유형입니다.

 

▶ INFJ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가면을 쓰는 편입니다.

 

▶ INFJ는  자신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작물을 좋아합니다.

 

▶ INFJ는  호기심이 많고 열정적이며 언제나 의문과 질문을 품고 있습니다.  

 

▶ INFJ는 몽환적이거나 신비스러운 것들을 조앟합니다.

 

▶ INFJ는 대체로 약자의 편에서 그들을 지지합니다.

 

▶ INFJ는 자아성찰이 잦으며 스스로에게 엄격합니다.

 

▶ INFJ는 심리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 INFJ는 종교가 없더라도 종교적인 유형입니다. 

 

▶ INFJ는 언어 능력과 감각이 좋아 언어 과목에 강점을 갖습니다. 

 

▶ INFJ는 일반적으로 혼자서 하는 걸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INFJ의 연애와 이성관계

가장 잘 맞는 궁합: ENFP, ENTP

 

잘 맞는 타입 : INFP, INFJ, ENFJ, INTJ, ENTJ, INTP, ENTP

 

최악의 타입 : 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 INFJ는 좋아하면 좋아할수록 좀처럼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기 어려워 해서 짝사랑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 INFJ는 다른 사람과 친해지기를 불편해 하는 편이지만 친해지면 자신의 반도 내어줄 정도의 유형입니다.

 

▶ INFJ는 사람과의 교제에서 시작이 힘든 편입니다. 사람을 만나는 것에 있어 기준이 높고 확고하기 때문입니다.

 

▶ INFJ는 솔직하고 적극적이고 감정 표현을 잘하는 이성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 INFJ는  관계 맺기에 생각이 많고 수동적인 편이기 때문에 시작이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마음을 열고 시작하면 빠르고 깊게 사귀는 것에는 어느 유형보다 유연하게 대처합니다. 

 

▶ INFJ는 마음에 드는 이성이 먼저 다가와 섬세한 감정표현을 해주는 상대를 좋아합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