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등산코스, 향적봉 2코스~곤돌라 하산~택시로 돌아오기!

 

 

덕유산 향적봉2코스~곤돌라 하산~택시~구천동 주차장

천천히 자연탐사활동(?)하면서 올라가면 5시간 소요 / 일반 3시간 정도 소요
구천동탐방지원센터 - 백련사 구간은 버스 이용 가능

 ① 덕유산 향적봉2코스는 구천동(삼봉지구) 주차장에서 시작합니다. 주차장에서 백련사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있으며 걸어가신다면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구천동 계곡을 끼고 백련사까지 천천히 기분좋게 걸을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누구나 가볍게 걷기 좋은 구간입니다.

덕유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

② 백련사를 기준으로 2코스로 나뉘게 되는데 오수자굴-중청으로 돌아서 올라가는 코스와 향적봉으로 가파르게 오르는 코스로 나뉩니다. 거리는 조금 더 길지만 완만한 경사로 구경도 할겸 오른다면 오수자굴-중청을 거치는 코스가 좋으며, 당일 원점으로 회귀할 계획이라면 바로 향적봉으로 향하는 가파른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백련사에서 화장실 이용이 가능하다. 편하게 쉬었다가 다시 출발하자!

③ 향적봉에선 설천봉으로 이동 후 무주리조트 곤도라는 타고 내려와 대기중인 택시를 타고 구천동으로 돌아오는 코스가 있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일 경우 이 코스로 내려오셔야 합니다. 체력,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설천봉을 기준으로 칠봉을 거쳐서 내려가는 코스, 아니면 백련사로 길로 내려가는 코스 등을 선택해 하산하시면 됩니다.  (택시비는 1만원 정도 / 곤돌라 요금은 1만 6천원)

오르막길 또 오르막길, 가끔 보이는 다람쥐들

④ 향적봉에선 설천봉으로 이동 후 무주리조트 곤도라는 타고 내려와 대기중인 택시를 타고 구천동으로 돌아오는 코스가 있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일 경우 이 코스로 내려오셔야 합니다. 체력,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설천봉을 기준으로 칠봉을 거쳐서 내려가는 코스, 아니면 백련사로 길로 내려가는 코스 등을 선택해 하산하시면 됩니다. 

오르막길, 또 오르막길과 설천봉, 향적봉 정상석은 사람이 많아서 사진은 찍지 않았다.

 향적봉에선 설천봉으로 이동 후 무주리조트 곤도라는 타고 내려와 대기중인 택시를 타고 구천동으로 돌아오는 코스가 있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일 경우 이 코스로 내려오셔야 합니다. 체력,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설천봉을 기준으로 칠봉을 거쳐서 내려가는 코스, 아니면 백련사로 길로 내려가는 코스 등을 선택해 하산하시면 됩니다. 

곤도라 이용요금과 곤도라에서 본 무주리조트 풍경

▶ 곤돌라를 이용하는 편도 코스이기 때문에 체력적 부담이 낮은 코스입니다. 늦게 출발해도 하산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도 있어 즐기면서 산행 가능한 코스입니다. 5~6시간 정도 잡고 즐기면서 산행가능하고 덕유산 구천동엔 덕유대라는 큰 야영장이 있기 때문에 캠핑 & 숙박 등을 겸할 수 있습니다. 또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덕유산 자연휴양림이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캠핑 & 숙박 등을 하면서 등산을 하면 좋습니다. 덕유산 자연휴양림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덕유산 자연휴양림 1박 후기, 온수 샤워실, 계곡 물놀이, 명당 데크는?

덕유산 자연휴양림, 1박 후기, 데크 명당? 덕유산 자연휴양림에 다녀왔다. 총 28개의 야영지가 있으며 살짝 경사가 있는 곳에 데크가 계곡 방향을 향해 아래로 기울어진다.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