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차단 마스크 KF94 / KF94 등급이상 권장

식약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KF94, KF99 마스크 권장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를 차단하려면 미세먼지마스크 KF94, KF99를 사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F94와 KF99는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입자의 크기, 차단률에 의해서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률이 높은 마스크입니다.

 

현재 미세먼지마스크로 판매되는 종류는 KF80, KF94, KF99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KF94 이상을 착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식약처가 발표했습니다. 일반 미세먼지는 KF80을 착용해도 무방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경우는 더 차단률이 높아야 된다는 설명입니다. 

 

KF99의 경우는 차단률이 높은 만큼 호흠하기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호흡이 불편하신 분은 한단계 낮은 미세먼지마스크 KF94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호흡하는게 불편하기 때문에 임산부, 노약자, 유아, 호흡기질환 환자분들은 특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미세먼지마스크 가격 2~3배 폭등, 품귀 현상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미세먼지마스크 KF94 / KF99 제품이 품귀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값이 계속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마스크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했고 일회용이기 때문에 소비가 멈추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얼마전 고속버스터미널 안에 있는 가게에서도 마스크를 구할 수 없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철처한 예방을 하려면 원활한 마스크 공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마 정부차원의 대책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