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면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 뱃살의 원인과 운동법 / 내장비만

내장비만 뱃살, 각종 성인별의 원인!

 

내장비만은 남벼 성별, 연령증가, 유전적 요인, 식단, 지방세포의 차이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남성의 경우 내장지방이 축적되기 쉽기 때문에 대부분 남성의 뱃살은 내장지방이 원인이 됩니다. 고지혈증, 내당능장애, 고혈압, 고인슐린 혈증 뿐만 아니라 동백경화성질환이 증가하는 대사증후군을 복합적으료 야기하는 원인이 됩니다.

 

왜 나이가 들면서 뱃살도 늘어나요?

 

● 성장 호르몬 분비의 감소가 원인입니다. 성장 호르몬은 성인의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20대를 지나면서 점차 감소하기 때문에 먹는양과 운동량이 동일하다고 해도 지방 분해가 줄어들어 체내에 지방이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먹는양이 운동량보다 높거나 운동량이 없다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어릴때는 살이 안찌는 체질도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찌기 시작합니다.

 

● 뱃살이 여자보다 남자가 많이 찌게되는 이유는 여성호르몬이 체지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 흡연을 하는 남성의 경우 비흡연 남성보다 복부 비만일 확률이 2배이상 높습니다. 더욱이 흡연하면 지방이 피하보다 내장에 더 많이 쌓여 내장형 비만이 될 활률이 더 높아집니다.

 

운동으로 뱃살을 막아요

 

유산소 운동을 통해 뱃살을 막아야합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은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이 있습니다. 운동방법이 중요한데요 걷기나 실내 자전거 타기와 같은 운동을 할 때에는 8초 힘껏 운동 / 12초 가볍게 운동의 패턴으로 하는게 효과적입니다. 같은 시간 운동한 사람보다 체중 감량이 3배 이상의 효과가 납니다.

 

동은 매일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그럴수 없는 경우엔 일주일 최소 3회의 운동시간을 만들어서 꾸준하게 하는게 규칙적으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운동시간은  최소 20분 이상입니다. 유산소 운동의 대부분은 20분이 지나면서 본격적으로 체지방이 연소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운동은 늘 20분 이상을 목표로 잡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MCT오일 먹는법/MCT오일 다이어트/방탄커피/케톤

케톤 다이어트란? 탄수화물섭취를 줄이고 지방을 섭취하는 것을 케톤 식이요법이라고 합니다. 저탄고지(탄수화물은 낮추고 지방은 높이는 방식) 식단을 이용해 몸에서 필요한 에너지를 지방(케톤)으로 만드는 방..

catcom.tistory.com

식단으로 뱃살을 막아요

 

식단을 운동과 병행해주면 더욱 놀라운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채소는 다른 식품에 비해 질겨 오래 씹게 되는데 이때 포만중추가 자극되고 호르몬이 분비되어 포만감을 유발해 과식하지 않고 적당량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소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위와 장에서 물과 만나 팽창하여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오이, 양상추, 토마토, 상추 등과 같은 채소를 항상 곁에 두고 식사합니다.

 

 

금연 폐 회복 / 담배 끊는 방법 / 금연 후 시간에 따른 몸의 변화

왜 금연해야 하는가? 담배 끊으세요. 흡연은 폐암, 식도암, 위암, 취장암, 후두암 등 각종 암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동백경화, 뇌졸증, 복부 대동맥류 등..

catcom.tistory.com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