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의 스크린샷 찍기 4가지 방법 (자동저장기능)

윈도우 10의 스크린샷 찍는 4가지 방법 (자동저장기능)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화면을 자동으로 캡처해 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PrScr(프린트스크린)키를 이용해서 화면을 캡처하는 기능입니다. 윈도우에서 화면 캡처하는 방법 4가지를 알고 계시나요? 빠르게 화면을 캡쳐 후 공유하기 위한 화면 캡처기능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프린트스크린을 누르고 클립보드에 복사 후 그림판에 붙여 넣어서 화면을 저장 

 

모두가 알고 있는 가장 기본적이 기능입니다. 이 스크린샷 촬영 방법은 모든 윈도우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키보드에서 프린트스크린 버튼을 누른다. 전체 화면, 멀티 모니터는 모든 모니터 화면이 클립보드로 복사된다. 이후 그림판이나 포토샵, 페인트샵 같은 프로그램에 붙여넣어서 저장하면 끝.

 

2. 알트+프린트스크린을 누르고 클립보드에 복사 후 그림판에 붙여 넣어서 화면을 저장

 

스크린샷 자동 저장하기 알트+프린트스크린와 같이 눌러주면 됩니다. 이후 클립보드에 복사 후 그림판에 넣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알트키를 누르면 활성화면 창만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예를 들어 웹서핑중 알트+프린트스크린를 누르면 인터넷창만 클립보드에 저장됩니다.

 

3. 윈도우키+프린트스크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화면을 저장


윈도우 8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 기능힙니다. 윈도우키+프린트스크린을 동시에 눌러주면 화면이 깜빡거리면서  촬영이 됩니다. 저장은 탐색기-사진-스크린샷으로 자장됩니다.

4. 윈도우의 캡처 도구 사용하기


윈도우에는 ‘캡처 도구’라는 내장 프로그램은 원하는 부분만 캡쳐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캡처를 할 수 있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