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용접, CO2용접, 알곤용접 등 다양한 용접 쉽고 간단한 정리!!

 

용접 불빛은 강한 자외선! 보호장비는 필수! 선택 아닌 필수!

 

전기용접 CO2용접 알곤 용접시 보이는 불빛은 강한 자외선인데 피부가 노출되면 한여름 햇볕에 타는 것 이상의 화상을 입고 그 불빛을 직접 본다면 안구에 화상이 생기게 되는데 흔히 아다리라고 부르는 그것입니다. 꼭 차광면과 보호장비를 갖추고 용접을 하셔야합니다. 아다리에 걸렸을 땐 안약처방 받아서 쉬시거나, 심하지 않은 경우는 얼음찜질로 눈을 마사지해줍니다.

 

 

전기용접

 

전기용접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접 방법입니다. 전기용접은 전기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용접봉과 철판을 녹여가면서 붙이는 용접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얇은 철판을 용접할 때 쓰는 저항용접, 두꺼운 철판을 녹일 때 쓰는 아크용접 등이 있습니다. 전기용접은 철을 녹이는 용접방식이기 때문에 첨 용융점 1500도 이상이고 아크가 발생할 때는 3000도 이상까지 올라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안전장비를 갖추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CO2용접

 

CO2용접은 전기용접과 같은 방식이지만 토치에 달린 노즐(구멍)에서 용접 와이어가 자동으로 나오면서 용접을 합니다. 노즐에서 CO2가스가 동시에 배출되면서 용접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O2 활성가스배출이 안되면 용접이 된 부분에 쇳물 기포가 심하게 발생하고 용접력이 떨어져 용접이 잘 이뤄지지 않습니다.

 CO2용접은 꼭 CO2가스를 연결해야만 가능하며 용접 시 반짝이는 불빛이 강하기 때문에 차광면을 안전하게 착용한 후 작업을 해야합니다. 가스를 이용한 용접방법이기 때문에 방독 마스크 착용도 중요합니다.

 

알곤용접

 

알곤용접은 토치에 달린 노즐 중심에 텅스텐봉을 날카롭게 뾰족한 모양으로 꼽고 불꽃을 발생시켜 철판, 스텐판, 알루미늄 등의 재료를 붙이는 용접법입니다. 용접시 불빛이 강해 안전장구 꼭 착용해야 하며 알곤가스를 이용한 용접이니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산소용접

 

산소용접의 특징은 저온과 고온 상태에서 용접이 가능한 것입니다. 저온인 경우 파이프, 신주 등을 용접할 때 사용되며 이때 사용되는 가스는 산소와 LPG 입니다 산용용접은 용접재료를 달구고 용접봉을 용접부위에 녹여 덧붙이는 방식으로 붙이는 용접법입니다.쉽게 어릴적 라디오 조립할 때 사용하던 납땜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얇은 철판을 용접 할 때 사용하며 철재료가 녹아내리기 직전까지 달구고 철사나 전용용접봉을 사용해 마무리해줍니다. 사용되는 가스는 산소와 사으틸렌가스가 필요합니다.

 

스포트용접

 

스포트 용접은 주로 얇은 철판을 용접ㅎ라 때 사용하는 용접법입니다. 용접 할 재료를 겹쳐 놓고 양쪽에 끝에 전극봉으로 압력을 주고 눌러줍니다. 여기에 전기를 통과시키면 철판과 철판에서 열이 발생하며 겹쳐진 부분이 녹습니다. 녹은 후 전기를 차단시키면 식으면서 겹쳐진 철판이 붙는 방법으로 용접이 됩니다. 스포트 용접은 자동차 생산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용접은 상황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배우고 익히셔야 합니다. 배우고 실제로 잘하게 되기까지는 많이 노력을 필요로합니다. 다양한 결함에서부터 재질이 다른 여러가지 금속, 비금속을 용접하는 일은 산업에서 정말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용접, 수중용접, 특수용접, 배관용접 등 다양하게 배울 수 있고 전문적으로 현장과 스스로 공부하시면서 프로페셔널한 용접사가 되시길!  

 

고철가격, 고철시세 / LME, 다이렉트스크랩 알아보기

다이렉트스크랩 다이렉트스크랩 www.directscrap.co.kr 다이렉트스크랩은 최적의 전국 네트워크시스템을 갖고 전국의 제강사 및 스크랩업체와 제휴로 가격을 맞춰주고 알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대략 얼마정도의..

catcom.tistory.com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