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노트북 거치대 5000원/쿨링패드/노트북 받침대/가성비 갑!!

다이소 노트북 거치대, 5000원

이게, 단돈 5000원! 가성비 최고!

다이소 노트북 거치대는 5,000원 입니다. 인터넷 최저가 노트북 거치대가 10,000원부터 나오는데 이건 5,000원이니까 정말 저렴하다 못해 가격이 의심스럽기까지 한 제품입니다. 심지어 이 가격에 USB쿨링까지 된다고 합니다. 그럼 다이소 노트북 거치대를 하나씩 뜯어보도록 합시다.

 

일단,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맥에어 13인치 입니다. 최대 15인치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하지만 13인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귀염고 적당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기울어진 경사는 약 10도 정도로 꽤 잘 잡은 각도 인 것 같습니다. 아주 편안합니다. USB로 작동하는 쿨링팬이 뒷면에 장착돼 있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미끄럼방지 고무가 밑판에 붙어있어서 튼튼합니다. 색상은 검정/흰색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 기울기, 발열방지를 위한 설계

 

사과 모양의 발열 방지 구멍들

노트북 거치대에서 가장 중요한 2가지를 꼽으라면 사용기 편할 정도의 기울기와 노트북의 발열을 잡는 기능입니다. 다이소 노트북 거치대는 2가지를 모두 잡는데 성공(?)한 것 처럼보입니다. 일단 보통 노트북 거치대가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지만 이 제품은 고정된 제품입니다. 하지만 적당한 기울기와 높이로 생각보다 편하고 손목에 무리도 없습니다.

 

쿨링팬 작동 모습

또 발열은 사과모양의 구멍이 뚫려있고 아래로 USB 쿨링팬이 돌아가기 때문에 발열을 잘 잡아줄 것 같습니다. 또 쿨링팬이 작동할 때는 푸른LED 등도 켜지네요. 소음도 크지 않은 편이고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쿨링팬은 그냥 저냥 위협적이지도 않고 손으로 건드려도 괜찮은 정도네요. 5,0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썼습니다.

 

앞 뒤로 깊은 홈이 파여 있는데 노트북이 미끄러져 내려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뒤에는 전원 선이나 USB라인을 정리해서 넣어주면 선이 너저분하지 않게 잘 정리가 됩니다. 또 미끄러지지 않도록 받침대 아래에 고무로 처리해놨기 때문에 밀리거나 하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노트북거치대가 5,000원이라는 가격에 이 정도 기능을 갖고 있다면 꽤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하시는 용도에 따라서 부담없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