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153일차 보고서/애드센스 사용자설정채널 효과?/하루 2000명!!

애드센스 사용자설정채널 효과는? 글쎄...

애드센스 사용자설정채널에 대해서 대충 다들 아시죠? 맞춤채널이라고 해서 광고를 하려고 하는 광고주가 어디에 광고를 해야 높은 광고효과를 낼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광고 가이드를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를 예로 들자면 산업용 기계회사가 자신이 만들 제품을 홍보할 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관련 블로그가 여기 있으니 여기에 광고 때려라! 하고 알려주는 것인 셈입니다. 그래서 내가 블로그에 넣는 광고의 위치를 하나씩 나눠서 광고주가 광고를 직접 넣도록 유도하는 셈입니다. 결국 내 블로그에 방문자는 사람들에게 광고주가 붙은 광고 위주로 노출 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이게 큰 효과가 있을 것 같지만 제 블로그의 경우는 그다지...별로 입니다. 실제로 채널로 설정하고 난 후 애드센스 광고 수입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기계,산업용품 광고가 고정적으로 붙은 건 좋은 일이지만 이를 통해서 제 블로그에 오셔서 광고를 보시고 관심있어 하는 사람이 기계,산업용품 광고가 아닌 다른 종류의 광고 였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습니다. 그래서 맞춤채널을 삭제하자마자 다시 평균 애드센스 수익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맞춤채널설정은 블로그 성격 및 방문자의 유형, 성향을 알 수 있는 좋은 실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쯤 적용해 보시고 내 블로그를 점검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내 블로그의 방문자들이 어떤 광고 눌렀고, 어떤 광고를 관심있어하고 이것이 수익으로 연결되는 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유추해 보는 것도 괜찮은 분석인 것 같습니다. 

 

 

 

하루 방문자 2,000명 돌파!

블로그 개설 153일, 약 5개월만에 하루 방문객 2,000명을 돌파했습니다. 현재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은 380개이며 4개월차까지  하루 평균 3개의 포스팅을 매일 했습니다. 그리고 5개월차에 접어 들면서 회사일이 많아지는 관계로 포스팅 횟수가 좀 줄어 들었습니다. 그래도 일주일 3~4개의 포스팅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며 좀더 전문적인 내용과 현재 상태의 카테고리를 늘리지 않고 깊게 파고들어 갈 생각입니다.

 

확실히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포스팅양, 포스팅질 등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만 조금더 신경써서 꾸준하게 써 내려간다면 1년만에 하루 1만명을 방문자를 유지하는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는데 다양한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가열차게 블로그질 해야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방문자에 따른 수익률

블로그 파이프라인/패시브인컴 다들 패시브인컴이라고 들어보셨죠? 패시브인컴인란 움직이거나 몸을 쓰는 일, 즉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도 생기는 소득을 말합니다. 회사를 가지 않는데도 매일,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