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저품질/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해결방법!

갑자기 다음 검색 유입 없어졌다. 저품질!?

갑자기 다음 검색 방문자가 줄었다!

오늘 갑자기 다음 검색 유입이 평소의 1/10로 줄었습니다. 이게 그 말로만 듣던 저품질인가!? 했습니다. 블로그 글도 정상적으로 열심히 써서 올리고 유해콘텐츠도 없고 광고나 낚시글도 없는데 왜 저품질을 주는건가!! 마른 하늘에 날벼락이 이런건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본 결과 다음 알고리즘이 간혹 이렇게 일방적으로 블로그를 걸러내고 검색 누락을 만들어 버린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다음측에 문의하고 하루 후에 다시 정상적으로 저품질 블로그에서 풀려났습니다. 사실 지금 저품질 블로그에서 풀린지 일주일 쯤 지났는데 방문객수가 예전보다 평균 300~500명 정도 줄었습니다. 아무런 영향이 없을 줄 알았는데 꽤나 큰 영향이 있었습니다. 뭐 알고리즘이 필터링한걸 어쩌겠습니까. 그냥 살려준것만해도 감사해야죠. 

 

덕분에 3~4일동안 애드센스 수익은 바닥을 쳤고 그나마 구글에서 검색 유입이 꾸준하게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다음 검색 누락,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이 갑자기 줄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한번씩 겪게 될 일이니 잘 보시고 현명하게 대처하십시요!

 

 

첫째,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다음화면 제일 하단에 고객센터를 눌러주세요.
이런 화면에서 티스토리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관리를 눌러주세요.
현재 블로그 문제점을 확인해서 적어줍니다. 사진도 첨부해주세요.

위 사진의 순서대로 다음 고객선터에 블로그 상태와 문제점에 대해서 문의를 남기고 해결해 달라고 전달하면 됩니다. 꼭 사진 첨부하셔서 검색누락 및 방문자 유입이 줄어든 것을 이해하기 쉽게 어필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검색에 제 블로그를 입력해도 검색에 누락돼 뜨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화면들 하나씩 캡쳐해서 업로드 했습니다.  

 

 

 

둘째, 하루정도 있으면 메일이 옵니다.

이렇게 문의를 넣고 하루정도 지나면 다음 고객센터에서 메일이 옵니다. 결국 어떻게 하다보니 재수없어서 니 블로그가 걸린거다. 알고리즘 방식에 걸리게해서 다시 풀어주겠다. 뭐 이런 내용입니다. 메일을 받고 다시 검색해보니 예전으로 돌아왔습니다. 검색하니 블로그도 뜨고, 키워드 몇 개 검색하니 꽤 상단에 다시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이전과 비교하면 조금 타격이 있었습니다. 방문자수가 눈에 띄게 줄었거든요;; 어쨌든 블로그를 접어야하나 , 시간낭비만 한건가 싶었는데 다시 가열차게 블로그질 해야겠습니다. 이상 다음 검색누락, 저품질 블로그, 검색 유입 감소 해결 방법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방문자에 따른 수익률

블로그 파이프라인/패시브인컴 다들 패시브인컴이라고 들어보셨죠? 패시브인컴인란 움직이거나 몸을 쓰는 일, 즉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도 생기는 소득을 말합니다. 회사를 가지 않는데도 매일,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