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게이지란? / 반지 호수, 사이즈 재는 방법을 알아보자!

링 게이지란?

링 게이지, 다양한 크기의 링 게이지 30호까지 가능

링 게이지란 바깥지름 치수를 재는 데 사용하는 한계 게이지를 말합니다. 링 게이지는 어려분야에서 공작물, 측정대상의 바깥 지름을 측정 및 검사하는 공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지를 구입하기 위해서 손가락의 사이즈, 즉 바깥지름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링 게이지를 이용해 손가락의 사이즈=호수(반지용 링게이지의 단위)를 알아야 꼭 맞는 반지를 맞출 수 있는 것 입니다. 

 

링 게이지 사용법은?

링 게이지에는 각각 호수를 나타내는 숫자가 있습니다. 이것이 손가락의 사이즈, 바깥둘레는 의미합니다. 호수는 1호 ~ 30호로 규정돼 있습니다. 각 호수의 링 게이지의 폭이 3mm 이기 때문에 이 폭을 기준으로 반지의 폭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링 게이지를 구입 후 (가격 5천원~1만원) 측정하고자 하는 손가락에 알맞는 호수의 링 게이지를 끼워가면서 찾는 것입니다.  막상 링게이지를 끼우다보면 꼭 맞는 다는 느낌이 오는 호수가 있습니다. 보통 반지는 5호~27호까지 맞춰서 나옵니다.

 

 

 

반지 사이즈 재는 방법과 팁!

● 일단 손가락 사이즈를 측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잘 빠지지 않아야 합니다. 조금 크게 반지를 맞추게 되면 손을 씻거나 활동 중에 반지가 빠져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손마디에 살이 많은 경우, 조금 꽉 끼는 정도로 반지를 맞추게 되면 시간이 지날 수록 반지를 끼고 있는 게 불편해 질 수 있습니다. 

 

● 반지를 빼는 것 또한 체크하셔야 합니다. 쑥 한번에 빠지지 않아야 하며, 뺄 때 살 마디가 살짝 밀리면서 빠지는 정도로 맞추시는 게 좋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꽉 껴지면 반지를 빼는 게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링 게이지를 이용해 껴고, 빼고, 움직임 등을 확인해서 손가락에 알맞는 호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링 게이지를 이용한 호수를 측정할 때는 되도록 오후에 측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손발이 부어 있는 상태일 수 있기 때문에 오후에 측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날 라면의 먹고 자면 아침에 피부가 부어오르는 것처럼 손가락 역시 붓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엄지-자유, 리더쉽, 의지 / 검지-소망, 희망, 꿈  / 중지-성공, 열망, 집중 / 약지-사랑, 약속, 평온 / 소지-소원, 변화, 행운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