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의 물생활_당근마켓에서 어항 구입 후기 및 호구 인증!/열대어 키우기

어항, 중고는 좋지 않다. 무조건 새것으로!

따스한 오후의 물소리님의 어항, 아쿠아스케이프 / 유튜브 / 클릭!

어항, 여과기 등과 같은 용품들을 중고로 구입하는 건 물고기들에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배웠어요) 사실 대충 계산해보면 중고 어항이 풀셋이라고 해도 새것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물생활을 준비하신다면 꼭 새제품을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구입하세요. 30큐브 (30x30x30) 열대어용 어항 풀세트 4~5만원이면 충분합니다.  또 지역 커뮤니티 동호회를 통해 열대어도 분양받을 수 있고, 새우도 분양받을 수 있더라고요. 비싼 돈주고 마트 어항에서 산 열대어의 경우 쉽게 죽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참고하세요.

 

당근마켓 25,000원에 산 어항

전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한자반어항 + 썩은 여과기 + 열대어 3마리 + 다슬기 + 물고기밥을 2만 5천원에 구입했답니다. 어항 상태는 나쁘지 않지만 어항 안이 제대로 관리도 안된 상태였고 여과기는 제대로 작동도 안하고 상태도 안좋았습니다. 물고기가 불쌍하다고 싶을 정도의 상태였어요. 그래서 일단 어항 청소를 싹 하고 물갈이를 부분적으로만 해줬어요. 그리고 어머님께 구피 몇 마리를 무료로 분양, 기포기(6천원)를 구입해 설치해줬어요.

 

사실 어항을 구입한 이유는 반려묘 케로가 낮시간에 혼자 지내기 때문에 움직이는 친구를 만들어주기 위함이었는데요, 처음에 잠깐 관심을 갖더니 이젠 근처도 안갑니다. 덕분에 제가 새로운 취미로 물생활을 배우면서 시작하기로 했고요. 주로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본 것들로 어항을 새롭게 다시 꾸밀 계획을 세웠습니다.  

 

일단! 필요한 물품을 구입 후기! (미미네아쿠아 스토어)

 

어항에 넣을 유목 / 6천원
기포기에 연결 할 미니 쌍기 여과기 / 5천원 
청소용 솔 / 2천원
바닥 수초 / 2천원ㅇ

이 외에도 박테리아활성제 (2천원), 뜰채, 부화장, 바닥모래 등 아이템 총 3만원 정도 구입.

다음 포스팅에서는 바닥에 모래를 깔고 수초 씨앗 뿌리고, 어항 세팅하는 과정을 올려 볼께요.

물생활 배우면서 하기 때문에 부정확한 부분이 많습니다. 절대 따라 하지마세요.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