텅스텐봉의 종류와 규격/색깔에 따른 텅스텐 전극봉의 특징 알아보기!!

텅스텐 전극봉이란?

텅스텐 전극봉은 규격에 따라 전류 전달 능력이 다양합니다. 이는 보호가스의 종류, 전그봉 홀더의 냉각 효과, 용접사의 자세, 사용전원의 극성, 토치의 종류 등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텅스텐 전극봉의 규격은 0.25, 0.5, 1.0, 1.6, 2.4, 3.2, 4.0, 4.8, 6.4mm 등이 있으며 이는 고정밀, 고품질을 요구하는 용접으로 Al(알루미늄), Cu(구리) 등의 비철금속을 용접할 경우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텅스텐 전극봉은 사용 전류에서 전극봉의 끝이 녹아 내리지 않을 정도의 가장 작은 규격의 전극봉을 선정해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전류에선 전극봉 끝이 녹아 들어가고, 낮은 전류에선 아크 발생 및 와류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극봉의 가공 방법은 직류정극성 DCSP일 경우 전극봉을 뾰족하게 가공하면 됩니다. 하지만 교류 AC와 직류역극성 DCEP 일 때는 전극봉을 둥글게 가공해 사용해야 합니다.

 

색깔에 따른 텅스텐 전극봉의 종류

 

텅스텐 전극봉의 특징은?

구분 특징
토륨 타입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전자방사능력이 높음, 오염이 적어 수명이 길고 저전류에서도 아크발생이 용이하며 저전업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란탄 타입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토륨을 대체하고 모든 강종에 사용가능합니다. 스텐, 알루미늄 용접
순텅스텐 타입 AC용접에서 불안정 전류가 감소, 알루미늄 용접에서 주로 사용하며 전극봉은 연마없이 사용합니다.
지르코늄 타입  AC 고전류용으로 교류 용접 및 알루미늄 용접에 우수하며 순텅스텐봉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세륨 타입 DC 저전류에 특성이 좋아 정밀 금형에 적합합니다. 알루미늄에 사용합니다.
혼합형 텅스텐에 지르코늄, 라탄, 이트늄이 혼합된 제품으로 토륨타입과 용도는 동일하며 인체에 무해해 친환경적입니다. 토륨과 비교해 아크형성이 빠르고 품질이 우수해 수명이 오래갑니다.

 

 

 

텅스텐 전극봉의 규격은?

 

용접 장갑의 종류, 다양한 가죽의 용접 장갑 특징 알아보기

용접장갑은 가죽의 종류에 따라 용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용접장갑에 사용되는 가죽 별 특징과 용도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피 / 소가죽 우피는 용접장갑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재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