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브레이크등 후미등 미등 셀프 교체/후미등 신고 벌금(올뉴모닝)

차량 후방 브레이크 미등 셀프 교체하기/올뉴모닝

 

후미등이 고장난 경우, 혹은 튜닝이 심해서 운행에 방해가 되는 경우 다른 운전자에게 신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빨리 수리하시고 운전하세요. 차량의 후방 브레이크등 , 미등이 켜지지 않을 땐 자칫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미등과 브레이크등은 뒷차에게 현재 내 차의 상황이나 운전 방향을 미리 알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도로교통법 40조 정비불량차량의운전금지위반 행위로 간주 / 따라서 단속이 가능하고 신고 할 수도 , 당할 수도 있다. 신고 후  경찰서에서 사실 위반 확인서를 발송하면 수령인은 정비 후 10일 이내에 출석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벌금으로 처리 될 경우 과태료 2만원이 부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바로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작업은 셀프로 진행시 3000원~4000원 정도 비용이 들며 사실 전구는 근처 공업사에서 가격 500원이면 구할 수 있다고 하니 전구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1000원이면 셀프로 5분만에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후방 브레이크등, 미등이 나간 걸 알 수 있을까?

 

미등의 경우 전등이 나가게 되면 깜빡이의 속도가 빠르게 점등 점멸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깜~~빡 깜~~빡하면서 반짝이는 전등이 깜빡깜빡 빠르게 점등 점멸합니다. 오른쪽이 나갔다면 오른쪽 깜빡이를 넣었을 때 오른쪽만 빠르게 점등 점멸합겠죠.  브레이크등의 경우는 주변 사람에게 봐달라고 부탁하고 확인하는 방법이 있고 후방카메라는 이용해 알 수도 있습니다. 또는 거울이나 벽을 이용해 반사되는 빛을 이용해 확인하도록 합니다.

더블 / 소켓꼭지 2개 / 브레이크등
싱글 / 소켓꼭지1개 / 미등 

1. 마트에서 2000~3000원이면 브레이크등 과 미등 세트로 구입가능합니다.

 

2. 트렁크를 열고 후미등 , 브레이크 등이 있는 뒷면을 나사를 확인합니다.

 

3. +드라이버를 이용해 열어줍니다. 

 

4. 빽라이트 등을 떼어내면 전구가 들어있는 구멍이 있는데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5. 전구를 살짝 잡고 돌려서 새 전구로 교체해줍니다.

    (불량 전구가 있을 수 있으니 안 켜질땐 다른 전구로 껴보세요)

 

6. 뚜껑을 닫기 전에 불빛이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난 후 덮게를 덮고 나사를 조여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