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션비트란?/토션비트 사용법 및 특징은?/마그네틱 토션 비트란?

토션비트란?

DeWALT 토션비트

▶ 토션 비트란 비트의 중간에 임팩 드릴의 토크를 완충시켜주기 위한 토션존 (오목한부분)이 있는 비트입니다. 토션비트를 를 이용하면 비트와 나사머리의 손상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토션비트의 핵심은 토션존이라는 부분입니다. 임팩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회전방향으로 충격이 가해지게 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토크를 비트나 나사가 받게 될 경우 쉽게 손상되거나 피스 머리가 뭉게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임팩에 가해지는 충격이 줄어들게 됩니다. 

 

보쉬 토션비트

▶ 토션 비트를 임팩에 장착하고 피스를 체결하게 되면 마지막 걸리는 부분에서 틀어지게 됩니다. 이게 일반 비트와의 차이점입니다. 이것은 피스의 십자홈이나 피스에 전달되는 힘을 완충해주는 역할을 하며 마모가 없이 체결되도록 도와주는 것 입니다. 

 

 

 

토션비트의 종류

마그네틱 토션 볼트

▶ 토션 비트의 경우 각 회사마다 토션존의 모양이나 강도, 재질이 다르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고 구입해야 합니다. 토션비트의 경우 수직으로 곧게 뻗어 있어야 합니다. 저렴한 제품의 경우 살짝 휘어지거나 틀어진 경우가 있는데 이런 토션비트를 이용해 드릴링을 할 경우 흔들림이 심하고 소음 및 충격이 있습니다. 

 

▶ 마그네틱 토션 비트에는 자석링이 장착돼 있어 강한 자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릴 작업시 용이합니다. 

 

▶ PH1_비트 끝이 뾰족화고 얇은 타입  / PH2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타입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