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뮤다 더팟 내돈내산 후기 및 세척, 청소 방법 알아보기!

발뮤다 전기포트 더 팟 ! 내돈내산!

 

▶ 발뮤다 더 팟 화이트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오픈마켓, 발뮤다 공홈, 코스트코 등에서 14~16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는 코스트코이고 저는 발뮤다 공홈을 통해서 구입했습니다. 발뮤다 전기포트의 이름은 더 팟 입니다. 핸드드립 커피 및 차 등을 우려내기에 적합하게 끝이 뾰족한게 특징입니다. 특히 더 팟의 외관은 재질과 모양이 굉장히 고급입니다. 겉 표면이 까칠한 플라스틱 재질인데 느낌이 아주 좋고 비싼이유가 있구나 싶습니다.

 

 

발뮤다 더팟 전기포트가 최대 물양은 600ml입니다. 안쪽 MAX 표시에 맞춰서 채워서 올려주면 됩니다.  받침대에 코드를 연결하고 전기포트를 올려 놓으면 손잡이 끝 부분에 노란불빛이 들어옵니다. 물을 끓이고 있다는 뜻입니다. 일반 전기포트와 똑같고 물을 끓이는 특별한 기능은 전혀 없습니다. 그냥 이쁜것, 그것이 전부입니다.  발뮤다 더팟은 전기포트치곤 꽤 비싼 가격이지만 디자인을 고려하면 그냥 수긍하게 만듭니다. 

 

발뮤다 더 팟 전기주전자 (블랙/화이트) K02C, 블랙

 

발뮤다 전기포트 더팟과 핸드드립 커피!

발뮤다 전기포트는 핸드드립용 전기포트로 최적입니다. 일단 외관이 굉장히 엔틱한 느낌의 디자인이고 핸드드립용 스텐 주전가와 비슷한 형태이기 때문에 기울이는 정도에 따라 원하는 속도로 물줄기를 조절하며 물을 가늘게 또는 많이 굵게 내리면서 드립핑을 할 수 있습니다. 커피의 맛을 더욱 풍부하고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독일 IF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을 했을 정도로 꽤 정교하게 만들어진 디자인입니다. 

 

발뮤다 더 팟 전기포트 스펙
크기 : 가로 269 x 세로 128 x 높이 170 / 제품의 무게는 0.6kg
전원 베이스판 무게는 약 0.3kg / 220V 와  소비 전력은 최대 1200W

 

 

 

발뮤다 전기포트 세척 방법은? (출처:발뮤다 공홈)

 

발뮤다 더 팟은 사용 후 바로 청소하게 되면 오염이나 얼룩 등이 없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외부에 얼룩 및 변색이 발생했다면 구연산을 이용한 집중 청소가 필요합니다. 

뚜껑을 안닫고 물을 끓일 경우엔, 자동 꺼짐 기능이 작동 않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 발뮤다 전기포트 기본 세척 방법

 

① 사용 후 간단하게 청소하여 더팟을 깨끗하게 사용해주세요. 
 본체 내부에 물을 넣고 충분히 헹군 후 노즐을 통해 버려주세요.
본체와 전원베이스를 부드러운 천에 물을 적셔 짜낸 후 닦아주세요.


▶ 발뮤다 전기포트 오염, 얼룩 세척 방법

 

① 더 팟 뚜껑을 열고 구연산 20g을 넣어주세요.
② 물 600ml를 넣고 뚜껑을 닫고 끓여주세요. 

③ 1시간 후 끓인 구연산 물을 노즐을 통해 버려주세요.
④ 다시 깨끗한 물 600ml를 넣고 끓인 후 노즐을 통해 버려주세요.

※ 구연산 물이 노즐을 지나면서 노즐의 얼룩이 제거됩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