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처별계산서합계표 양식 / 매입처별계산서합계표 작성 방법은?

사업장현황신고 공통 첨부서류 서식

 

 사업장현황신고 공통 첨부서류 서식입니다. 매출처별 계산서 합계표, 매출처별 세금계산서 합계표, 매입처별 계산서 합계표의 모든 서식은 한글과 아라비아 숫자로 정확하게 적으셔야 합니다. 또한, 모든 금액은 원 단위까지 절삭하지 말고 원 단위까지 모두 표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예정신고대상자의 경우 과세기간은 예정신고기간으로 합니다. 신고기한이 토요일, 공휴일인 경우, 신고기한을 그 다음날까지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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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처별 계산서 합계표 작성 방법

 

 과세기간 종료일 다음 달 11일까지 전송된 전자계산서 발급분

작성대상은 전자로 발급하고, 과세기간 종료일 다음달 11일까지 국세청에 전송된 매출계산서에 대한 매출처 수, 총매수, 총매출(수입)금액을 적습니다.

 

 위 전자계산서 외의 발급분

①종이로 발급한 계산서, ②전자로 발급하였으나 그 개별명세를 과세기간 종료일 다음 달 11일까지 국세청에 전송하지 않은 전자계산서에 대한 매출처 수, 총매수, 총매출(수입)금액을 적습니다.

 

 과세기간 종료일 다음 달 11일까지 전송된 전자계산서 외 발급분 매출처별 명세

"[위 전자계산서 외의 발급분]"에 대한 각각의 매출처별로 순서대로 적습니다.

 

입처별 계산서 합계표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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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처별계산서 합계표  작성방법

 

▶ 과세기간 종료일 다음 달 11일까지 전송된 전자계산서 발급받은 분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받고, 과세기간 종료일 다음 달 11일까지 국세청에 전송된 매입계산서에 대한 매입처 수, 총매수, 총공급가액 및 총세액을 적습니다.

 

▶ 위 전자계산서 외의 발급받은 분

종이계산서, ②전자계산서로 발급받았으나 그 개별명세가 과세기간 종료일 다음 달 11일까지 국세청에 전송되지 않은 전자계산서에 대한 매입처 수, 총매수, 총공급가액 및 총세액을 적습니다.

 

▶ 과세기간 종료일 다음 달 11일까지 전송된 전자계산서 외 발급받은 매입처별 명세

"[위 전자계산서 외의 발급받은 분]"에 대한 각각의 매입처별로 순서대로 적고, <매입처별 계산서합계표(갑)>서식 초과분에 대해서는 <매입처별 세금계산서합계표(을)>서식에 이어서 적습니다.

 

▶ 거래처(공급자) 별로 합하여 적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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