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합계표 서식 및 작성법은?/부가세신고 첨부서류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란?

 

▶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란 세무서를 통해 발행할 수 있는 세금계산서 입니다. 주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주지 않는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매입자(신청인)이 매입 시기부터 3개월 이내에 거래사실 확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면 세무서에서는 그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주지 않는) 공급자 측의 관할 세무서에 이송하게 됩니다. 그러면 공급차 측의 관할 세무서에는 거래사실을 확인하고 결과를 공급자와 신청인 측의 관할 세무서에게 통보합니다. 그럼 신청인 측의 관할 세무서는 매입자(신청인)에게 통지를 하고 통지를 받은 매입자(신청인)은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공급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를 통해 세액공제를 받으려면 반드시, 매입자 발행세금계산서 합계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 합계표 서식 작성 방법

 

세무서에서 거래사실 확인통지를 받음으로써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를 교부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에도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합계표는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해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 총합계] ⑦ ~ ⑩

매입처별 명세란에 기재한 일련번호 1번부터 마지막 번호까지를 모두 합한 값을 기재

 

[3. 매입처별 명세] ⑪~

-교부한 세금계산서의 거래처(매입처)별로 1번부터 부여하여 마지막까지 순서대로 기재

-교부한 세금계산서의 거래처(매입처)의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 기재

-거래처(매입처)별로 합계한 세금계산서 매수ㆍ공급가액ㆍ세액을 기재

-수정세금계산서의 경우에도 매수와 금액을 합산하여 기재합니다(예정신고 누락분을 확정신고시 제출하는 경우에는 매입처별로 같이 합계하여 기재)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 합계표 서식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합계표 서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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