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세서 서식 및 제출기한은?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 근로자가 회사에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를 제출하면, 회사는 관할 세무서에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관할 세무서에서 감면 대상으로 확정이되면, 회사에서는 매월 원천징수나 연말정산 시 소득세를 감면해 세무서에 신고합니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한시적으로 행해지는 제도인만큼 회사에서도 해당 근로자가 있으면 미리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세서 제출 기한 

 

원천징수의무자는 감면신청을 받은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서"를 원천징수 관할세무서에 제출해야 합니다. 

 

(예시) 2018.05.01. 취업한 경우

(근로자→회사) 2018.06.30.까지 감면신청서 제출하면

(회사→관할세무서) 2018.07.10.까지 세무서에 감면대상명세서 제출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세서 양식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대상 명세서 서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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