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어네트워크+스파크코인, 리플에 스마트컨트랙트를 도입한다고!?

플레어네트워크와 F-Asset, 디파이

 

리플은 글로벌 결제와 외환 거래를 위한 네트워크입니다. 리플은 이를 제외한 기능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널리 사용하는 것이 제한됩니다. 그래서 플레어네트워크는 리플에 스마트컨트랙트를 가능케 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플레어네트워크에서 사용될 코인은 스파크(FLR)이며 2020년 12월 에어드랍은 진행한바 있습니다. 

 

플레어네트워크는 디파이를 가능케하는 F-Asset이라고 부르는 코인을 만듦으로써 파밍과 같은 디파이 활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F-Asset에 추가된 코인은 리플, 도지, 라이트코인, 스텔라, 비트코인, 갈라 등이 있습니다. 스파크+F-asset코인을 통해 유동성을 공급하면 FXRP, FDOGE, FLTC, FXLM 등의 코인을 생성하고 파밍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LP토큰 개념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국 플레어 네트워크는 스마트 콘트랙트를 지원하지 않는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 프로젝트입니다. 플레어를 통해 리플, 도지, 라이트, 스텔라, 에이다 등 에서 신뢰가 필요 없는 방식으로 스마트 콘트랙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스파크 코인이란? $FLR

 

스파크는 플레어 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입니다. 스파크의 기본적인 용도는 다른 자체 토큰들과 유사하게 스팸 공격을 방지하는 것 입니다. 트랜잭션이 무료일 경우 스팸 공격과 네트워크를 혼잡하게 만드는 쓸모없는 트랜잭션에도 비용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스파크 토큰은 아래 3가지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탈중앙 애플리케이션(DApps) 내 담보
  • 온체인 오라클에 데이터 제공
  • 프로토콜 거버넌스 참여

스파크 토큰의 3가지 구성 요소는 스파크 기반 애플리케이션(SDA)이라 하는 생태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 콘트랙트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다른 토큰의 네트워크에서도 신뢰가 필요 없는 방식으로 토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어 네트워크와 스파크 토큰은 무엇일까-Phemex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점차 많은 유저를 모으면서, 개발자들은 금융적으로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중앙집중형 은행이 많지만, 탈집중형 합의 시스템이 하

phemex.com

 

스파크(FLR)와 플레어 네트워크는 무엇인가요? | Binance Academy

플레어 네트워크는 XRP 토큰에서 스마트 콘트랙트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플레어의 기본 토큰인 스파크는 XRP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을 통해 분배됩니다.

academy.binance.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