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증류수 보충하는 방법은? 지게차 배터리 교체비용은?

 

지게차, 배터리에 증류수를 넣는 이유?

쏟지 않게 증류수를 넣는 방법은 물의 낙차를 이용해서 호스로 넣어주면 편리합니다.

▶ 전기 충전식 지게차의 생명은 바로 배터리! 배터리의 수명을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증류수 보충을 잘 체크해서 해줘야 합니다. 지게차 배터리에 증류수는 채워 넣는 이유는 충전을 할 때마다 전기분해는 일으키며 이때 1A당 0.04cc의 증류수가 소비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충전을 해야하는 곳에서는 증류수는 자주 보충해줘야 합니다. 만약 보충을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한다면 내부 극판이 공기에 노출돼  극판의 부식과 황산염화가 진행되기가 쉽습니다.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게차 증류수 보충 기간 및 방법은?

증류수가 없으면 파란 꼭지가 들어가 있고, 증류수를 넣어주면 부표가 뜨면서 파란 꼭지가 올라옵니다.

▶ 하루 지게차의 사용량에 따라서 다릅니다. 하지만 지게차에 증류수가 없으면 안되니 수시로 확인!

 

지게차의 사용량이 많아 충전을 매일 해야한다 = 2주에 1번씩 점검

 

지게차의 사용량이 낮아 3일에 1회 충전한다 = 한달에 1번씩 점검

 

오래된 지게차라서 배터리 충전이 시원찮다 = 자주 점검하고 증류수 보충! 

 

▶ 배터리 충전을 완료시키고 증류수를 보충해야 수명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전이 된 상태에 증류수는 정상 액면보다 낮아지고 충전이 완료되면 액면이 올라가기 때문에 방전된 상태에서 증류수 보충을 하고 충전을 시킬 경우 액이 넘쳐 흐르게 됩니다. 배터리 및 차체의 부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오직! 증류수만 주입 가능!

 

▶ 꼭 증류수만 넣어야 합니다. 수돗물, 생수 등을 넣어서는 안됩니다. 물속에 녹아 있는 광물 등으로 인해 배터리의 성능을 떨어트리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납 배터리의 경우엔 증류 과정을 거친 3차 증류수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게차 배터리의 교체비용은?

 

▶ 지게차의 사이즈, 배터리 규격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최근 교체한 1톤 두산 지게차의 배터리 교체 비용은 370만원이었습니다. 업체마다 견적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이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 폐배터리를 수거하는 조건으로 할인이나 설치비 무료 등의 조건이 붙기도 합니다. 자세한건 업체에 지게차 모델명이나 사진을 보내면 자세한 견적이 가능합니다.

 

▶ 배터리를 교체 시기는 증류수의 증발이 점차 빠르게 일어날 때 입니다. 증류수 보충 기간을 기록해보고 점차 짧아지거나 배터리 사용량, 파워가 약해지면 교체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워낙 비싸기 때문에 시간을 길게 잡고 배터리 상태 점검을 스스로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배터리를 과충전이 될 경우에도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