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읽고, 도움을 주는 INFJ의 초능력/INFJ여자와 남자 특징!

 

누군가를 혼자 남겨둬야 할 때를 안다.

 

INFJ는 상대방이 혼자 둬야할 때를 알고 그에게 혼자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상대방이 보내는 미묘한 신호를 읽는 능력인데 아주 작은 표정의 변화나 바디랭귀지, 말투의 변화 등을 통해서 감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상황으로 어떤 공간의 분위기를 읽는 것인데, 모임의 경우 언제 끝날지, 전체적인 분위기 등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라면 동료가 회의로 인해 힘들어 하는 것을 알아차리고 그의 휴식을 돕습니다. 결국 어떤 상황에서 누군가가 힘들어 한다면 그걸 알아차리고 배려있는 행동을 합니다. 

 

도움을 요청하지 않아도 필요한 도움을 제공한다.

 

INFJ는 대게 자신의 감정을 밖으로 표출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그것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쉽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거나, 어려워 합니다. 대부분 내향적인 사람들에겐 이런 도움을 요청하는 행위가 꽤 큰 용기를 필요로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부담주기 싫기도 하고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INFJ는 다른 사람도 자신과 비슷할 것이라 생각하고, 도움을 요청하지 않아도 주변상황을 빠르게 파악해서 상대방에게 도움을 줍니다. 겉으로 보기엔 아무것도 아닌 능력처럼 보일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INFJ가 갖는 이 능력을 사람들을 편안하게 대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능력입니다.  

 

많은 INFJ들이 사회복지전문가, 의료, 상담, 공중보건, 복지서비스 등의 직업군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내성적인 성격을 갖고 있지만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처리해 나갑니다. 그들은 보이지 않는 관계를 읽을 수 있고,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으며, 복잡한 것들을 이해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말하기 전에 생각이 많고 말을 잘듣는 경청자!

 

INFJ는 큰소리로 자신의 주장을 내뱉기 전에 이에대해 많은 생각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듣고, 자신이 말해야 할 때와 조용히 있어야 할 때를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방이 자신의 주장, 이야기, 말을 들어주기를 원합니다. INFJ는 작은 세부적인 것들에 귀 기울여 듣고 사람들의 말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때론 이야기를 위해 미리 몇가지 잘 짜여진 질문을 준비해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Ways an INFJ’s Ability to Read People Can Help Others

INFJs know how — and when — to help a fellow introvert with something, yet they also know when to leave them alone.

introvertdear.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