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 드릴, 일반 드라이버 드릴의 차이점은!?/작동원리 알아보기!

임팩의 용도는?!

임팩 드라이버들

임팩, 임팩 드라이버는 드라이버 내부에 해머링 기능이 있기 때문에 회전과 함께 타격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보통 타격하는 속도는 분당 2000~3000회 정도인데 구매하려는 제품의 스펙,사양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임팩은 보통 딱딱한 재질, 소재 등에 구멍을 내거나, 나사 조이기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센타에서 타이어의 볼트, 너트 등을 조릴 때 탁! 탁! 탁! 소리를 내는 공구입니다. 목공과 건축, 기계 등 다양한 현장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비트를 고정시키는 척의 경우 원터치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임팩과 드릴의 차이는?!

드릴드라이버, 임팩과 비교하면 비트를 꼽는 척이 다르게 생겼음을 알 수 있음

임팩과 동일하게 드릴 드라이버 역시 회전력을 이용해 비트를 돌려 나사를 조이고, 구멍을 내는 데필요한 공구입니다. 하지만 임팩과 드릴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타격이 있는가 없는가입니다. 망치처럼 두드리 듯 분당 때리를 기능입니다. 또 드릴 드라이버는 비트를 작착하는 척이 끝을 돌려서 조이는 방식으로 돼 있습니다. 

 

임팩의 경우 토크 조절이 힘들기 때문에 작업자가 스스로 알아서 조정해야 합니다. 너무 강하게 조이면 나사가 파손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정밀한 구멍을 뚫는 작업,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는 작업엔 임팩 보단 드릴 드라이버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및 정확한 비트 장착법 등은 유튜브를 통해서 공부하시면 정확하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