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남자, 여자의 현실적 문제들 / INFP의 생산성, 창의성

 

INFP가 일을 시작할 때 직면할 문제들!

 

INFP 유형이 무언가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땐 항상 작은 문제들을 직면하곤 합니다. INFP가 가진 아이디어는 새롭고 아름답지만 시작하게 됐을 때 발생할 문제 등의 현실적인 걸림돌이 그들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글을 써야 한다면 그것이 내가 생각한 결과물의 완성도와 기대값에 부족할 것이란 걸 알고 있어 진행하고, 끝내기가 항상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INFP의 경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한다면 INFP 유형의 사람은 가장 생산적인 MBTI유형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우리는 몽상가적 기질을 갖고 있지만 열심히 일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의욕도 높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생산성이 떨어진다고 느껴진다면 적당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부지런한 INFP도 다른 성향과 동일하게 일에서 나태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에서 상사로 있거나 높은 위치에 있다면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때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쉬고 싶어합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을 시작하는 것을 수영장에 뛰어드는 것에 비유해보면 잠에서 깨어났을 때 물 속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물이 차가워지고 얼어붙을 것이고 그것은 매우, 매우 불편할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루지만 결국에는 그 단계를 끝내고 싶다면 물 속으로 뛰어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찰나의 순간, 심지어 몇 초 동안은 얼어붙고 춥고 귀찮음을 느끼겠지만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추위에 익숙해지고 몸은 더 이상 추위를 느끼지 않습니다. 이렇게 다른 일을 시작할 땐, 그 일에 천천히 적응하고 일의 리듬에 빠져들어가야 합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INFP의 경우 이런 말을 이미 백만 번 이상 들었을 것입니다. 매일매일 반복해도 지루하지 않을 나만의 어떤 일을 찾고 열심히 계발해 나가는 열정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선택한 어떤 일이 쉽지 않지만, 세상에서 이 일하는 것보다 더 하고 싶은 일은 없다면, 또 당신의 그 일을 사랑한다면 어떨까요? 그렇다고 일을 낭만스럽게 포장하진 맙시다. 모든 것엔 꽤나 큰 땀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