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어디에 넣으면 효과적일까? / 클릭률 높은 광고 위치는?

TV광고에서 높은 시청률 중간에 들어가는 광고는 단가가 굉장히 비싸다.

 

애드센스 광고 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생각하지 않는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위치가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자. TV 광고 중 가장 높은 광고 단가는 9시 뉴스 이전의 광고들이다. 최근엔  뉴스 시청률이 많이 낮아졌기 때문에 더 이상 유효한 공식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시청률이 최고 높은 시간대의 광고라는 것은 곧 사람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위치, 시간대라는 것이 포인트다.

 

또 밥, 커피, 장보러 나갈 때 다니는 상가를 생각해보자.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상가는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일 것 이다. 또 20~40대 소비가 많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곳이라면 더욱 더 좋은, 비싼 상가일 것이다. 또한 이들이 다니는 특정 시간대엔 워낙 많은 소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더 많은 알바생을 투입해서 그들의 붙잡으려고 할 것이다.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도 위의 논리와 마찬가지로 작용하다. 가장 눈이 오래가는 곳, 많이 볼 수 밖에 없는 위치에 광고를 위치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광고의 갯수 역시 너무 많으면 안되고 또 너무 적어서도 안된다. 블로그 광고를 클릭하는 불특정 사람들에게 그들이 무엇에 반응하는지는 알 수 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를 적재적소에 배치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럼 고민해보자. 자신의 블로그 중 어디에서 가장 높은 클릭률이 일어나는가? 광고를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시켜 놓고 있지 않는가? 접는 메뉴바 하단에 광고를 넣고 있다면 당장 밖으로 빼서 계속 보이게 위치시켜야 한다.  크게 하나를 집어 넣기 보단 다양한 광고가 보이도록 적당한 크기로 나눠 두세개로 나눠서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장 클릭률이 높은 광고 위치는?

광고가 뜨는 위치를 따로 적어서 어디서 일어나는지 알 수 있게 정리했음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경우 가장 높은 클릭률이 일어나는 곳은 하단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와 메인 글 상단에 2개로 나눠지는 광고 중에서 왼쪽에 붙는 광고다. 본문 중앙 수동도 클릭률이 높은 광고인데 이 광고는 글을 읽을 때 흐름을 깰 수 있는 광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좀 신경 써서 장문의 포스팅에만 수동으로 넣는 편이다. 이런 광고 클릭률은 현재 이 블로그의 경우 대부분 PC를 통해서 접속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부분 50 : 50 혹은 스마트폰을 통해 접속하는 사람의 비율이 높다. 

 

내가 운영하는 또 다른 블로그에서는 이것과 다른 형태로 광고 클릭률이 발생한다. 이유는 블로그마다 소비자가 어떤 기기로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광고가 다르게 보이고, 소비하는 형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휴대폰, 태블릿, PC에 따라서 광고가 다르게 적용된다는 뜻. 결국 스스로 자신의 블로그 소비층에 맞는 광고 위치를 고민해보고 이에 맞게 광고를 배치하면 수익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 이마트에 장보러가서 계산할 때 카운터 옆에서 사탕, 껌, 초코바, 소세지 등을 하나씩 더 사는 원리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방문자 수에 따른 수익은 얼마일까? 1000명/10만

애드센스 월 수익은 얼마? 일방문자 1000명 = 10만원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방문자에 따른 수익률 블로그 파이프라인/패시브인컴 다들 패시브인컴이라고 들어보셨죠? 패

catcom.tistory.com

 

수익형 블로그로 매달 50만원씩 벌기, 당신도 할 수 있다!

블로그 돈벌기, 누구나 할 수 있는 이유?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로 돈벌기를 누구나 할 수 있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누구나 자신의 갖고 있는 전문성, 이야기, 전공과목 등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