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메탈이란? 베어링메탈이란?

 

 

화이트메탈? 베어링메탈?

 

화이트메탈 또는 베어링메탈이란 베어링에 사용되는 합금으로 대부분 주석·납 등으로 되어 있으며 연강(軟鋼) 위에 얇게 코팅해서 사용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용되는 베어링메탈은 바탕이 연한 금속으로 구리·납·주석·알루미늄·아연 등이 사용됩니다.

 

넓게 일반적으로 화이트메탈이라고 부릅니다. 대부분 주석·납 등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것은 안티모니 8∼15%, 구리 2∼10%, 나머지는 주석입니다.  납을 주성분으로 하는 것은 주석 5∼20%, 안티모니 10∼20%, 구리 0.5% 이하, 나머지는 납입니다. 이 밖에 아연을 주성분으로 하는 것이 있으나, 이것은 가격이 싼 것이 특징이며 주체로 하여 알칼리토금속을 첨가한 번메탈 등이 있습니다. 200 ℃ 정도로 예열한 철바탕에 원심주조법으로 붙여서 사용한다.합금의 주입(鑄入)온도는 400∼450 ℃가 보통입니다.


베어링이 모터의 축 등 고속으로 회전하는 축을 받쳐야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베어링메탈은 마찰계수가 작아야 합니다. 또 마찰을 작게 해서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윤활유를 잘 유지하며, 마찰로 생긴 열을 기계의 바탕금속에 전하기 위해 열전도성이 높아야 합니다. 이런 특수한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 연한 금속 바탕에 상당히 단단한 금속간화합물의 결정편(結晶片)이 산재된 조직으로 된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런 특징을 가진 단단한 베어링메탈이 축을 받치고 연한 바탕은 어느 정도 마찰로 닳아 오목해져서 여기에 윤활유가 고이게 되며, 마찰로 생긴 열은 바탕금속을 지나 기계 본체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일본의 회사인데 화이트메탈 잉곳을 생산하는 곳인 듯합니다.

http://www.yamato-metal.com/ko/products/whitemetal.html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