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 천황야영장 명당은?/샤워실,화장실,편의시설은?/1박 후기!

월출산 천황야영장 사용료 및 명당은? C-3 사용후기

월출산 천황야영장에 다녀왔습니다. 천황야영장은 전체 규모가 크진 않으며 오밀조밀하게 붙어있는 야영장입니다. 특히 펜션과 텐트야영지가 섞여서 붙어있기 때문에 일부 사이트의 경우 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는 C-3번에서 1박을 했었는데 바로 옆에 펜션이 붙어 있었습니다. 아주 바싹 붙어있습니다. 불편하진 않았지만 그냥 좀 그랬습니다. 

 

월출산 천황야영장의 경우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좋아신다면 진입로에서 멀리 끝쪽 싸이트를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야영장 진입로가 월출산 등산로와 같이 쓰이기 때문에 A동과 B동, C동의 경우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새벽 일찍 등산하는 등산객의 발걸음 소리가 들립니다. (생각보다 등산객 많음) 야영장 규모가 작아서 거의 다 등산객과 차량소리를 들을 수 있을 듯합니다.   

 

월출산 천황야영장의 최대 장점은 사용료가 저렴합니다. 무려 9,000원입니다. 또 월출산 등산 후 캠핑 1박하는 코스로 최적입니다. 저같은 경우 아침 8시-오후 3시까지 등산 후 곧 바로 천황야영장으로 하산해서 바로 야영장에서 샤워하고 텐트치고 밥해먹고 시원한 산공기 속에서 푹~ 잠잤습니다. 강추합니다.

 

월출산 천황야영장 편의시설, 샤워실, 화장실, 그릴 제공!?

코인샤워, 개별샤워실, 동전교환기! 나름 청결하게 관리 잘 됨

월출산 천황야영장의 샤워실은 코인샤워실입니다.  1000원에 6분, 500원 3분 추가! 온수도 잘 나오고 좋았습니다. 개별로 샤워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옷걸이,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도 있습니다. 특히 코인샤워장 옆에 동전교환기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거 없는 야영장도 꽤 있거든요.

 

월출산 천황야영장의 샤워실과 화장실은 등산객도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멀리서 온 등산객의 경우 땀에 젖은 옷을 대충 말려가면서 돌아가는데 깨끗하게 샤워하고 옷을 갈아입고 갈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합니다.이용객이 많은 곳인데도 청결한 걸 보면 관리가 꽤나 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용으로 사용가능한 바베큐그릴과 짐수레!

월출산 천황야영장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바베큐 그릴도 제공합니다. 수돗가 옆에 공용 바베큐 그릴이 있어서 그냥 가져가서 사용하고 제자리에 놓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냥 숯만 개별적으로 준비해서 바베큐 그릴에 넣고 고기를 구워먹으면 끝! 생각보다 유용한 아이템.  하지만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전자렌지는 없었습니다. 햇반먹으려고 했는데 없어서 그냥 물에 끓여서 데워 먹었습니다.  

 

월출산 천황야영장 풍경 사진!

D구역~C구역 / A구역은 진입로와 등산로가 바로 옆
펜션동 풍경 / A동 풍경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