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카 포지 GTX 등산화 구입 실후기, 열성형한다는 그 등산화!?

테크니카 포지 GTX, 32만원 구입

테크니카 포지 GTX, 핫한(?) 등산화

중등산화를 찾던 중 꽤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을 추천했다. 바로 테크니카 포지 GTX! 가격이 무려 33만원(공홈기준)인 등산화다. 기존에 신던 등산화가 경등산화, 트레킹용인 아디다스 테렉스 프리 하이커 2인데 장시간 산행이나 암릉, 바위 코스를 오랫동안 걷다보니 발바닥이 너무 아프더라. 이게  아디다스 테렉스 프리 하이커 2 정말 가볍고 접지력도 뛰어나서 좋은데 용도가 경등산용이다보니 어쩔 수 없다. 그래서 내년 공룡능선도 준비할 겸 테크니카 포지 GTX를 미리 구입했다. 

 

테크니카 포지 GTX와 고민했던 제품이 캠프라인 중등산화라인인데 무게가 테크니카가 조금 더 가벼웠고 둘다 편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을 편애하기 때문에 결국엔 테크니카로 결정!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오랫동안 신을 요량으로 큰 결정을 했다.

 

테크니카 포지 GTX , 세련된 등산화?

비브람 메가그립과 고어텍스

테크니카 포지 GTX  검색하면 나오는 단어가 열성형이다. 구입하면 바로 20분만에 열성형을 통에 발에 딱 맞춰 준다는 기술이다. 뭐 발에 길들인다고 굴리고 뭐 할 필요가 없이 바로 맞춤화처럼 만들어 주나보다. 찾아보니 그냥 대충 신어서 잘 맞으면 열성형 안하고 신는 다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아서 열성형 없이 그냥 신기로 결정. 사실 내가 사는 지역엔 열성형하려면 어디로 보내고 기다리고 뭐 이런거 해야하는 듯. 

스키부츠에 사용되는 오버랩 베라

테크니카 포지 GTX는 고어텍스를 사용했단다. 또 중등산화 답게 무게감도 있고 경등산화와는 다르게 단단한 느낌이 강하다. 이게 장시간 산행시 발에 피로도 줄여주고 뭐 그렇다. 그리고 접지력이 아주 훌륭하다. 그냥 바위에 기울어져 있어도 미끌리지 않는다. 역시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이다. 훌륭하다. 또 테크니카 포지 GTX이 독특한게 스키부츠에 사용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 발목부분이다. 테크니카라는 브랜드가 기본에 스키부츠를 만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런 방식으로 말리도록 발목을 감싸줘 발목 꺽임이나 쓸림을 막아준다고 한다. 오. 

 

테크니카 포지 GTX 실사용 후기는?

테크니카 포지 GTX를 신고 2차례 가벼운 산행을 다녀왔다. 확실히 이 제품의 접지력을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아주 훌륭하다. 돌에서 미끄러져서 넘어져 보면 이 접지력의 중요성을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돈이 좀 들더라도 투자를 하는게 맞다. 산에선 한번 다치면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경등산화만 신다가 중등산화를 신으니 바닥이 딱딱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없어서 처음엔 불편했는데 신을수록 발에 잘 맞는 것 같다. 확실히 돌, 바위 등 암릉 구간을 걸을 땐 발바닥으로 느껴지는 통증이 적다.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서 피로와 통증이 쌓이면 산행이 힘들어진다. 이 2가지가 훌륭하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도 나는 굉장히 만족스럽다.

 

FORGE GTX 남자 NIGHT TIERRA-RICH LATERITE

테크니카 코리아

tecnicasports.co.kr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