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페인트 시공 방법/DIY 페인트 칠하는 방법/페인트 칠 노하우!!

마스킹 테이프, 붓, 롤러의 선택!

셀프 페인트를 칠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몇 가지만 주의하시면 전문가처럼 깨끗하게 벽, 문, 가구 등을 칠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몇가지 포인트와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 경계 부분으로 페인트가 넘어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묻어서 안되거나 페인트가 튈 수 있는 곳에는 신문지로 덮거나 깔아두고 작업합니다. 붓, 롤러를 선택할 때는 털이 빠지지 않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페인트를 칠하면서 털이 빠져 벽에 붙어버리면 곤란하기 때문입니다. 페인트를 오랫동안 충분히 잘 저어서 사용합니다. 잘 섞이지 않는다면 건조된 도막에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성페인트를 사용한다면 꼭 정해진 희석제(신나)를 사용합니다.

 

페인트칠 노하우 첫째!

 

▶ 좁은 곳, 구석진 곳은 작은 붓으로 먼저 칠합니다. 면적이 넓은 곳은 롤러로 넓게 도장해줍니다,

 

높은 곳 먼저, 왼쪽 먼저, 세로부터 페인트칠 합니다.

 

여러 가지 색상으로 페인트를 사용할 때는 백색에서 유색 순으로 페인트칠 합니다.

 

페인트는 한번에 두껍게 도장하면 잘 마르지 않습니다. 얇게 두세번 도장한다고 생각하고 작업합니다. 여러번 페인트칠하게 될 경우 표면이 매끄럽게 형성되고 건조도 빠릅니다. 꼭 건조가 완료된 상태에서 덧칠을 해야합니다.

 

 

 

페인트칠 노하우 둘째!

 

  벽 테두리 부분은 먼저 윗부분과 바닥을 페인트칠하고 다시 중간 부분을 칠한 뒤 정리합니다.

 

 문 부분은 돌출된 무늬가 있는 경우는 돌출 무늬를 먼저, 평평한 문은 구석에서부터 넓은 면으로 진행합니다.

 

작은 가구를 칠할 때는 책상, 의자 등 작은 가구는 다리부터 시작해 윗부분 올라가며 페인트칠 합니다.

 

큰 가구를 칠할 때는  안에서 밖으로 진행하며, 특히 테두리 부분은 조심해서 페인트칠 합니다.

 

롤러와 붓 사용하는 방법

▶ 롤러 사용하는 방법

롤러를 트레이에 넣고 굴려서 페인트가 완전히 묻도록 만들고 작업합니다. 롤러는 상부에서 칠하고 굴리는 방향을 항상 아래에서 위로 밀어내려 굴려주는 방식으로 칠해야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먼저 W자로 칠을 히거 럴라기 1/3정도 겹치도록 하면서 칠합니다.

 

▶ 붓 사용하는 방법

붓이 반정도 담기게 넣고 통 가장자리에서 한번 털어내고 작업을 합니다. 구석진 곳과 모서리 부분 등 칠하기 어려운 곳을 우선 페인트칠 합니다. 붓질의 흔적을 남지기 않기위해 칠한 부위를 덧칠하게 될 경우 얼룩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심합니다.

 

페인트 색상 고르기/인테리어 색상 선택/색깔별 느낌 알아보자!!

흰색,백색 순백색은 의외로 차가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예민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란색이 가미된 아이보리, 크림색과 같은 따뜻한 느낌의 흰색의 경우는 고급스러움과 부드러움, 따..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