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 색상 고르기/인테리어 색상 선택/색깔별 느낌 알아보자!!

흰색,백색

순백색은 의외로 차가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예민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란색이 가미된 아이보리, 크림색과 같은 따뜻한 느낌의 흰색의 경우는 고급스러움과 부드러움, 따뜻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파트에 크림색 계열의 백색의 벽지를 넣는 이유는 무난한 색이며 다른 색을 가진 가구와 만났을 때 가구를 돋보이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에 늘 자주 사용되는 색입니다.

 

노란색

노란색은 경쾌하고 밝고 명량한 느낌을 전달하는 색으로 식욕촉진, 대뇌자극, 신경 활성화 등으로 마음이 맑아지는 색상입니다.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노란색을 생각해보면 유치원, 유치원차, 어린이집, 맥도날드 등과 같은 곳에서 노란색을 이용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봄에 개나리를 보면 활짝 마음이 열리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 일 겁니다. 욕식, 화장실에 노란색을 사용하게 되면 신경자극으로 인해 장의 활동을 돕고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 색이라고 합니다. 화사하게 포인트를 넣을 때, 노란색을 이용하면 좋고, 초록과 빨강과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센스있게 맞추면 완벽합니다.

 

파란색

파란색, 푸른색 계열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고 바다를 연상시켜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또 신경을 자극해 알레르기 극복에도 도움이 되는 색상이라고 합니다. 어린 남자 아이들의 좋아하는 색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푸른색은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단식원에서 파란색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파란색은 흰색과 노란색과 배치하면 잘 어울립니다. 따뜻한 남향에 사용하면 좋지만 어두워 보이는 곳에 칠하면 자칫 추워 보일 수 있습니다.

 

핑크색

핑크색, 분홍색은 로맨틱한 색상으로 감정을 온화하게 만들어주며 안정감을 실어 줍니다. 어린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상이지만 최근에는 남자들도 핑크색을 이용한 코디를 시도하기도 합니다. 분홍색은 주방색으로도 괜찮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본적이 없습니다. 핑크색하면 거대한 하트모양이 떠오르는데 이를 이용한 다양한 캐릭터, 인터레리어, 가구, 침구, 커텐 등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그랜드 부다패스트 호텔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빨강

빨강의 붉은색 계통의 확력을 불어넣고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색입니다. 노란색과 함께 식욕을 일으키는 색으로 유명합니다. 맥도날드가 그렇죠. 하지만 강렬한 빨강의 경우 느낌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전체적으로 넣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포인트로 부드럽게 넣는게 일반적입니다. 초록색과 대비되는 한면의 포인트로 넣으면 좋고, 생각외로 클래식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색감입니다. 조명과 함께 보게 되면 따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레스토랑에서 선호하는 색감입니다.

 

초록색

초록색은 자연의 색이기 때문에 기분과 정서를 맑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색입니다. 일단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사람의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줍니다.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공부방, 서재 등에 초록색을 사용합니다. 

 

갈색, 월넛

갈색은 클래식한 색입니다. 일단 편안함과 우아함과 중후함을 동시에 만들어 줍니다. 앤티크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색이기 때문에 클래식함을 원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색감입니다. 가구가 브라운톤이라면 밝은 색의 브라운 보다는 어두운 느낌의 브라운이 오히려 더 잘어울릴 수도 있습니다.

 

검정, 블랙

검정은 세련된 색, 모던한 색으로 알려져 있지만 가정집에서는 쉽게 인테리어하기 어려운 색상입니다. 검정색은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부담되기 때문에 다른색과 함께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검정색의 응용할 수 있는 색상을 찾아보면 무채색인 흰색이나 회색과 조합하면 깔끔하고 모노톤으로 간결한 느낌을 줍니다. 검정색과 빨간색은 강렬하면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셀프 페인트 시공 방법/DIY 페인트 칠하는 방법/페인트 칠 노하우!!

마스킹 테이프, 붓, 롤러의 선택! 셀프 페인트를 칠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몇 가지만 주의하시면 전문가처럼 깨끗하게 벽, 문, 가구 등을 칠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몇가지 포인트와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