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치 그라인더 계양 ACT-100SN 구입/4인치 그라인더 추천, 사용법

4인치 그라인더를 사용할 일이 생겨서 새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전에는 회사에서 있는 걸 사용해오곤 했는데 집에 사용할 일이 잦아져 새로 하나 구입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라인더를 구입할 때 구입해야 할 사항은 용도 / 크기가 우선입니다. 그외엔 회사, 가격 모델명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서 편하게 사용할 요량으로 4인치로 정했습니다.

 

용도는  속도조절용과 일반으로 나뉘어지는데 저는 속도조절해서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일반으로 구입했습니다.회사는 가격별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계양으로 정했습니다. 계양 4인치 그라인더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일 기본이면서 사용폭이 넓은 ACT-100SN 구입했습니다. 오픈마켓기준 5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고 이전에 사용해본 제품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 계양 4인치 그라인더는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계양 ACT-100SN 4인치 그라인더 

구성 : 4인치 그라인더 1개 / 보호가드 1개 / 날 교체 공구 1개 / 계양전용 연마석 1개 / 설명서 

 

ACT-100SN은 계양 4인치 그라인더 중 가장 기본적이 제품이기 때문에 구성품이 별로 없습니다. 좀 비싼 제품에는 왼쪽 오른쪽 손잡이도 있고 뭐 구성이 좀 있지만 저한테는 쓸일이 없기 때문에 패스! ACT-100SN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손잡이 부분이 한손에 감길 정도로 적당한 두께라는 것입니다.

 

기존의 다른 모델의 경우 좀 두껍다 싶은 감이 있어서 작업할 때 불편한 감이 있는데 ACT-100SN은 굉장이 편합니다. 성능은 말할 것도 없이 좋구요. 연마나 절단을 최고속으로만 한다면 부담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속도는 늦추거나 조절해야 하는 작업이라면 속도 조절 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셔야합니다.

 

 

 

기본 사용법 ( 날 교체하기 )

그라인더를 사용할 땐 항상 세이프가드 (날주변의 검정색 가드)를 설치해주시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절단이나 연마 작업시 철판, 나무 등에서 나오는 가루가 눈이나 얼굴로 튀면 위험하기 때문에 꼭 안전가드를 설치해서 작업을 해주세요. 날을 교체할 때는 공구를 이용해 끝까지 잠가주시고 사용해주셔야합니다. 제대로 걸리거나 잠기지 않으면 풀리면서 위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업 시에는 항상 장갑(손보호), 보호면(얼굴보호), 귀마개(소음심함)를 착용하시고 작업하시는 걸 권합니다.그라인더의 경우 날이 회전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킥백 현상으로 사고가 날 위험이 있습니다. (킥백=커팅이 철판이나 소재를 자르지 못하고 걸리면서 날이 깨지거나 부러져 날라가는 현상)

 

절단석을 이용해 스텝박스에 구멍을 내 고양이 화장실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4인치 그라인더 사용법 / 그라인더 날 종류 및 특징 / 계양

4인치 핸드 그라인더 / 모델 : 계양 ACT-100SN4인치 4인치 그라인더는 한손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계양, 보쉬, 3M 등에서 그라인더를 만들며 저는 보통 계��

catcom.tistory.com

하트♥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