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J 남성과 여성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 INFJ 남자 여자 대분석!

INFJ 유형의 남자와 INFJ 유형의 여자는 같은 성격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둘을 같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몇가지 유사한 점이 있긴 하지만 중요한 차이점이 존재한다.

INFJ 남성과 여성의 차이점에 대해서 분석해봤다.

 

남자와 여자가 다르듯, INFJ 남성과 여성도 다르다고!

 

남자와 여자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당연한 말이었지만 지금은 논란이 되고 있는 말이다. 성별이 "사회적 구성물"이며 무의미하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믿지 않는다. 사람은 태어나면서 부터 누구는 남자로, 누구는 여자로 태어나게 된다. 이 말은 곧 동의하든 그렇지 않든, 남자와 여자는 신체적으로 다르고 다른 구조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또 남자와 여자는 다른 호르몬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는 다를 수 밖에 없고 INFJ 라는 같은 유형일지라도 서로 다름이 존재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INFJ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 어떤 사람들은 INFJ 남성과 여성이 매우 비슷하다고 말하지만, 항상 차이가 있다.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더 규칙적으로 그들의 감정을 드러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남성들은 일반적으로 자신들이 얼마나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지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수컷과 암컷 모두에게 해당되지만, 수컷은 암컷보다 그것을 더 숨기려고 노력한다고 생각한다.

▶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덜 여성적이라는 압박을 받기 때문에 INFJ 여성들은 그들의 감정적인 면을 숨긴다. 우리는 용감한 표정을 짓고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지 않는 법을 배웠다. 우리는 우리의 감정과 논리적인 면을 관리하고 그것을 사업과 가정에서 유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 INFJ 남성들은 여성들보다 덜 남성적이라는 압박을 받으며, 종종 더 민감하고 배려심려한 것으로 보인다. 그들의 여성적인 면이 더 많이 드러나는 것은 사회가 그들을 칭찬하면서도 대다수의 남성들과는 다른, 너무 예민하고 배려심이 많은 것을 동시에 경멸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과는 너무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복잡한 세상이다. 

▶ INFJ 여성들은 다른 여성들과 관계를 맺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우리는 무엇을 입을지, 그리고 최근 연예인들의 가십이 무엇인지 보다는 더 큰 아이디어와 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향상시키는 것을 좋아하고, 우리의 겉모습보다는 내면의 자기 향상에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 INFJ 남성들은 대부분의 남성들보다 여성들과 더 잘 어울린다. 그들은 다른 남자들과 축구 경기를 보는 것보다 자신들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그들은 사람들의 감정을 읽고 어떤 것이 잘못되었을 때를 아는 데 능숙합니다. 

▶ INFJ 남성들은 좋은 친구들을 사귀지만, 또한 로맨틱한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다. 그들은 거절당할 것을 두려워하여 첫 번째 행동을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안다. 그들은 또한 완벽주의적이고 찾기 힘든 최고의 것을 원한다.

▶ INFJ 여성들도 거절에 대한 두려움으로 어려움을 겪지만, 우리가 항상 먼저 행동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누군가를 찾는 것이 더 쉽습니다. 우리는 특히 로맨틱한 관계에서 우리를 "입양"해 줄 외향적인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비록 우리가 누군가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보고 우리가 그들을 "고칠" 수 있거나 적절한 조건이 주어지면 그들이 변할 것이라고 믿는 경향이 더 크지만 INFJ 여성들은 남성들이 하는 것만큼 완벽함과 씨름한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빠져드는 주요 함정이다. 당신에게 적합한 파트너는 고쳐질 필요가 없고 지금 당장 필요한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비슷하면서 다른 INFJ남자와 여자

 

INFJ 남성과 여성 사이에는 몇 가지 주요한 차이점이 있지만, 우리는 같은 투쟁도 많이 가지고 있다. 우리는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뇌는 다르게 연결되어 있고, 우리는 성장하면서 다른 것들을 배웁니다. 세상은 다른 메시지로 우리를 공격하고, 우리는 다른 핵심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우리가 같다고 말할 수 있는 가능한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주목할 가치가 있는 몇 가지 유사점을 공유한다.

 

 

INFJ Woman

NFJ Woman is a blog and community for the MBTI INFJ personality type. We are Introverted, intuitive, feeling and judging.

infjwoman.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