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더다운 사각침낭/스퀘어 300g/하계용침낭/침낭 보관 관리 방법?

페더다운 사각침낭, SQUARE 300g 구입

확실히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다. 여름용으로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

백패킹용 3계절 침낭으로 사용하기 위해 페더다운 사각 침낭인 SQUARE 300G을 19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하계 정도로 사용할 용도라면 더욱 저렴한 침낭이 많지만 꽤 많은 분들이 추천하신 브랜드라는 점에서 페더다운을 선택했습니다. 침낭 내부의 300g는 충전량입니다. 300g 정도면 하계용으로 보고 6월~9월 정도에 사용하기 적당한 용도라고 합니다. 등산용으로 산에서 사용한다면 기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따로 라이트 패딩을 다로 준비해야 할지도 모르겟습니다.  

 

▶구성품:침낭, 메쉬보관커버, 압축커버, 침낭걸이, 제습제 등

▶ 충전재: 퓨어 화이트 구스다운 80:20  필파워 650+FP

▶ 충전량 300g, 500g 

▶ 총중량: 630g(±5g), 830g(±5g) 

▶ 상품 사이즈: 가슴75cm, 총길이 195cm 

▶ 사용기간: 300g 6월~9월(하계용권장), 500g 4월~10월(3계절용)

▶ 내한온도: COMFORT 15'C~ 10'C

 

침낭 630g + 커버 50g = 하계용 경량!

총중량은 압축해서 커버에 씌웠을 때 685g 정도 / 무게에 민감한 경량백패커를 위해 저울에 무게를 재보았다.

백패커에게 짐을 경량화 시키는 것은 숙명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저울로 실제 무게를 재보았다. 페더다운 스퀘어 침낭을 압축해 커버에 씌웠더니 실제 중량은 685g 정도 나온다. 꽤 가볍다. 하계용 침낭, 구스다운 80:20  필파워 650+FP, 가격 19만원이다.

 

나 같은 초보 백패커에겐 하계용 침낭치고 비싸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페더다운이란 브랜드는 한국브랜드로 생산도 한국에선 한다고 한다. 또 나른 아기자기한 아이템과 구성, 등산양말 1켤레, 제습제, 설명서 등 세심하게 신경써 주는 것이 마음에 든다.  더 저렴하고 비슷한 제품을 찾아보면 Naturehike CW300 정도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페더다운의 침낭 보관 및 관리방법

침낭 관리 및 보관법, 평소 보관방법과 압축상태, 전용 침낭걸이에 걸어서 건조

 

페더다운 사각침낭은 아주 큰 택배 박스에 압축되지 않은 상태로 가득 채워져서 배송된다. 이걸 백패킹을 할 때만 압축하고 평소엔 옷걸이에 널어서 건조해주고, 메쉬커버에 넣어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 펑펑하게 보관해야 한다. 침낭 관리할 때 주의할 것들은 세탁을 할 경우 우모/깃털 등이 필파워를 떨어뜨린다. 곧 제품의 수명이 단축된다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세탁은 피하도록 한다. 세탁이 필요한 경우엔 오염된 부분만 세탁하되, 다운 전용세제를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 침낭이 젖은 채로 두지 않도록 하며 백패킹 후엔 꼭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잘 건조한 후 보관하는 것이 좋다. 

 

https://www.featherdown.co.kr/product/SQUAARE_2

 

SQUARE-300/500G

[SQUARE-300/500g]피크닉용, 하계용, 3계절 캠핑용 모델로, 가볍고 포근하게 덮을 수 있는 사각...

www.featherdown.co.kr

 

 

크레모아 랜턴 울트라미니와 헤디2 헤드랜턴 2종 후기/무적 랜턴 조합!

크레모아 랜턴 울트라미니 무게 116g 백패킹을 위한 랜턴인 크레모아 랜턴 울트라미니를 5만원대 중반에 구입했다. 다른 백패커들이 다들 이제품을 추천하길래 따라 산 제품이다. 크레모아 랜턴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