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무선랜카드/와이파이 USB동글/5,000원 무선랜카드 리뷰!

다이소 무선랜카드 5,000원 무선인터넷 즐기기

다이소에서 무선랜카드를 5,000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를 찾아보니 5,000원 보다 저렴한 제품이 많지만 배송비를 생각하면 저렴하게 잘 산 것 같습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오래된 데스크탑에 무선인터넷 신호를 잡지 못해서 구입했습니다. 최근에 생산되는 컴퓨터, 태블렛, 전자기기 등에는 모두 탑재돼 있고, 심지어 냉장고, 세탁기 등과 같은 가전기기에도 있는 기능입니다. 

 

리뷰라고 해서 사용법도 올리고 하려고 했는데 그냥 USB 단자에 꼽기만 하고 설명서대로 간단하게 드라이브만 설치해주면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주기 때문에 딱히 쓸말이 없습니다. 그래도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적어 놓을께요. 저렴하지만 작동 잘되고 인터넷도 빵빵하게 잘됩니다 :)

 

① USB LAN 수신기를 USB단자에 꼽아줍니다.

 

②드라이브 설치(CD or 인터넷 다운로드) 설명서 참고하세요.

 

③ Realtel USB Wireless LAN Utiliy 실행합니다.

 

④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로 무선신호를 잡으면 됩니다.

 

 

 

다이소 무선랜카드의 성능USB 2.0 지원, IEEE 802.11n 규격, 2.4GHz 주파수 대역을 갖고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이기 때문에 그냥 저냥 막 쓰시기엔 무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바로는 속도도 괜찮고요. 그런데 후기를 쭉 보니 좀 쓰다보면 작동이 안된다는 분들도 있고 오래 쓸걸 찾는다면 안테나 부착된 똘똘한 놈으로 구입하라는 의견이 많네요. 급하게 쓰시거나 중요한 용도 아니라면 괜찮을 것 같아요. 

 

이런 현상을 겪으신 분도 있습니다. 일단 제꺼는 괜찮은 제품인데 구입하실 분은 조심하십셔.

http://www.newspic.kr/view.html?nid=2020011416352830186&pn=304

 

WIFI Dongle/와이파이 동글이란?

 

와이파이 동글이란 와이파이 수신기, USB형 무선 랜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왜 와이파이 동글을 사용할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와이파이를 수신할 수 없는 기기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받아서 인터넷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데크트탑 컴퓨터에는 와이파이수신기(무선랜카드)가 없기 때문에 와이파이 동글을 이용하면 무선인터넷을 할 수 있고요, 또 네이게이션이나 블랙박스 등과 같이 와이파이 신호를 받을 수 없는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의 경우 와이파이를 수신해서 인터넷 이용,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실시간 교통정보, 업데이트 등을 이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무선랜카드 설치하기! / iptime N150UA 드라이버

IPTIME 무선랜카드 N150UA Solo 아이피타임 무선랜카드, IPTIME 무선랜카드 N150UA Solo를 9,900원에 오픈마켓에서 구입했습니다. 용도는 데스크탑 컴퓨터에 사용할 무선랜카드입니다. 최근 자리를 이동하�

catcom.tistory.com

출처URL,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